스타벅스 코리아가 개점 25주년을 맞아 새로운 별 이용 프로그램인 ‘Magical 8 star’를 시범 도입하고, 본격적으로 멤버십 혜택 강화를 위한 준비에 나선다.
스타벅스는 지난 2011년 멤버십 회원 제도인 ‘스타벅스 리워드’를 론칭하고 고객이 별 12개를 모으면 톨 사이즈 제조음료 1잔으로 교환할 수 있는 무료음료쿠폰 혜택을 제공해왔다.
이번에 한정 기간 운영되는 Magical 8 star는 별이 12개 적립될 때까지 기다릴 필요 없이 단 8개만 모이면 ‘카페 아메리카노’나 ‘카페 라떼’ 톨 사이즈 음료로 교환할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한다. 무료음료쿠폰으로 카페 아메리카노나 카페 라떼를 즐기는 고객은 혜택을 누리기까지 그 기간이 1.5배나 빨라진 것이다.
스타벅스는 지난해 멤버십 회원들의 음료 구매 패턴을 분석한 결과, 전체의 절반 이상이 카페 아메리카노 혹은 카페 라떼를 구매했다는 점을 고려해 Magical 8 star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우선 5월 9일부터 7월 말까지 한시적으로 운영되며 멤버십 혜택 이용에 가장 익숙한 골드 회원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골드 회원은 별 12개 적립 시 제공되는 톨 사이즈 무료음료쿠폰을 받는 기존 제도와 이번에 시범 운영되는 Magical 8 star 중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게 된다. 시범 운영 기간 중 언제든지 신청할 수 있으며 자유롭게 기존 멤버십으로 돌아갈 수도 있다.
스타벅스는 이번 파일럿 테스트를 통해 얻은 고객 반응을 기반으로, 기존 음료 제공에 집중된 혜택을 푸드, MD 등 다양한 유형으로의 확대를 포함해 고객의 선택권을 대폭 넓히는 별 이용 프로그램 개선도 검토할 계획이다.
보다 유연해진 새로운 멤버십 프로그램을 체감할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달 15일까지 매일 오후 2시 이후부터 스타벅스 카드로 이벤트 대상 음료를 구매한 모든 고객에게 톨 사이즈 이상 음료 한 잔당 별 2개를 즉시 추가 적립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대상 음료는 멤버십 회원이 즐겨 먹는 음료 10종으로, ▲카페 아메리카노 ▲카페 라떼 ▲자몽 허니 블랙 티 ▲콜드 브루 ▲바닐라 크림 콜드 브루 ▲쿨 라임 피지오 ▲유자 민트 티 ▲스타벅스 클래식 밀크 티 ▲스타벅스 돌체 라떼 ▲스타벅스 딸기 라떼 총 10종으로 구성됐다.
특히 기간 내 스타벅스 리워드 멤버십 회원으로 신규 가입하는 고객에게는 별 5개를 추가로 더 적립해준다.
사진=스타벅스 코리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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