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교육청은 하윤수 교육감이 9일 강서구 에코델타시티 내 학교 신설 공사 현장을 직접 찾아 점검했다고 밝혔다.
에코델타시티 내 학생 배치를 위해 2025년 3월 개교를 목표로 유치원 1개원, 초등학교 1교, 중학교 1교의 신설 공사가 한창 진행 중이다.
에코델타시티는 강서구 강동동 일대에 조성 중인 신도시로, 약 3만 세대의 (공동)주택이 들어설 예정이다.
부산시교육청은 에코델타시티 내 학생 배치를 위해 2025년 3월 개교를 목표로 유치원 1개원, 초등학교 1교, 중학교 1교의 신설 공사를 한창 진행 중이며, 2026년 유치원 2개원, 초등학교 1교, 특수학교 1교도 설립을 확정지었다.
시교육청은 안전한 통학 환경 구축에 대한 하윤수 교육감의 확고한 의지에 따라 2025학년도부터 에코델타시티의 모든 학생을 택지지구 내에 배치하기 위해 학교 신설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하윤수 교육감은 “에코델타시티 내 학생을 배치할 수 있는 충분한 학교시설을 확보하고, 학교 신설을 적기에 차질 없이 진행해 학생들에게 쾌적하고 안전한 교육환경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 김동연, 실리콘밸리 유니콘기업 방문 Dong-yeon Kim visits Silicon Valley Unicorn company
- 尹 대통령, 첫 경제점검회의…”부동산PF 연착륙 정책 일관되게”
- 尹 “부동산 PF 문제 해결 위해 연착륙 정책 중요”
- 전기차 화재 4년만에 6배 ‘껑충’…검사소 인프라 구축 시급
- 尹 “의료개혁 더 미룰수 없어”…의사들, 10일 집단 휴진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