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집고] GS건설이 주택 브랜드 ‘자이(Xi)’의 리뉴얼을 검토 중이다. 최근 잇따른 아파트 부실시공 논란으로 실추된 이미지 회복을 위한 것으로 풀이된다.
9일 건설업계에 따르면 GS건설은 자이 브랜드의 대중적 인식과 현황, 향후 나아갈 방향에 대한 검토 및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자이 브랜드 리뉴얼에는 주택마케팅팀 외에 올해 신설된 브랜드마케팅팀, 고객경험혁신팀 등이 참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GS건설 관계자는 “자이 브랜드가 현재 대중에게 어떻게 인식되고 있는지 현재 상황을 파악하고, 자이 브랜드가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검토 중”이라며 “구체적인 브랜드 리뉴얼 계획 및 일정은 정해진 바 없다”고 했다.
GS건설은 LG건설 시절이던 2002년 9월 ‘특별한 지성’(eXtra intelligent)이라는 뜻의 영어 약자를 따서 ‘자이(Xi)’ 브랜드를 론칭했다.
GS건설이 20년 이상 유지해 온 자이 브랜드 리뉴얼 검토에 나선 것은 아파트 부실시공 논란이 잇따라 불거지면서 브랜드에 대한 이미지와 신뢰도가 떨어졌다는 판단에 따른 것으로 보인다.
GS건설은 지난해 인천 검단신도시 아파트 지하주차장 붕괴 사고에 이어 올해 4월에는 서울 서초구 재건축 아파트 KS 인증 마크를 위조한 중국산 유리 시공 등으로 논란에 휩싸인 바 있다. /이지은 땅집고 기자 leejin0506@chosun.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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