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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 글로벌 시장 진출 등 지속적인 사업 투자의 여파로 1분기 영업이익이 급감했다.
코오롱FnC는 1분기 매출액은 274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9% 하락했으며 영업이익은 24억으로 전년비 57.1% 하락했다고 9일 공시했다.
국내 패션 소비 심리가 위축된 가운데 아웃도어와 골프 브랜드들의 선전으로 매출액은 전년과 유사한 수준으로 집계됐으며 글로벌 시장 진출 및 ESG 임팩트 비즈니스에 대한 투자 지속으로 영업이익은 하락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코오롱FnC은 신규 사업 확대로 실적을 개선한다는 방침이다. 코오롱FnC 관계자는 “아웃도어와 골프 성수기 도래와 함께 새로운 아웃도어 분야(트레일 러닝) 개척을 통한 신규 고객 유입을 가속화하고 있으며, 골프 브랜드는 시장 재편에도 꾸준한 장악력을 유지하고 있다”며 “올 초 출범한 차이나TF를 통해 코오롱스포츠 차이나와의 긴밀하고 견고한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있으며, 골프웨어 브랜드 ‘왁’의 중국 시장 확대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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