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프레시웨이가 1분기 영업 이익 105억원을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16.7% 하락한 수치다. 매출은 731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9% 늘었다.
CJ프레시웨이는 계절적 비수기와 전공의 파업에 따른 영업 일수 감소로 영업 이익이 일시적 하락했다고 설명했다.
식자재 유통사업 매출은 외식 경기 침체에도 불구하고 5389억원을 기록했다. 주요 고객사인 외식 프랜차이즈의 사업 확대가 긍정적인 영향을 준 것으로 풀이된다.
단체급식 사업과 제조사업 매출은 각각 1785억원, 141억원을 달성했다. 식품 제조 전문 회사 ‘프레시플러스’는 외식업체와 같은 거래처에 소스 등 맞춤형 상품을 공급하고 있다. 2분기에는 새로운 제조 인프라인 음성공장이 가동을 시작하면서 사업에 탄력이 붙을 것으로 보인다.
곽경민 CJ프레시웨이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차별화 상품·물류 혁신 등 초격차 역량을 기반으로 고객 가치를 극대화하고 전 밸류체인에 걸친 효율화 작업을 통해 수익성을 높이는 데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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