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건설이 자사 아파트 브랜드 ‘자이(Xi)’의 리뉴얼 작업에 착수다. 최근 발생한 아파트 부실 시공 관련 이슈로 실추된 이미지 쇄신을 위해서다.
9일 건설업계에 따르면 GS건설은 자이 브랜드가 대중에게 어떻게 인식되고 있는지 상황을 파악하고, 자이 브랜드가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한 검토를 시작했다. 올해 고객경험혁신팀(CX·Customer eXperience)과 브랜드마케팅팀을 신설한 것도 이같은 작업의 일환인 것으로 알려졌다.
GS건설은 로고 변화와 브랜드 철학 추가 등을 검토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품질안전’을 필두로 한 새로운 ‘브랜드 스피릿’과 스토리텔링이 리뉴얼 방안에 담길 것으로 알려졌다. GS건설은 지난해 인천 검단신도시 신축 아파트 지하주차장 붕괴 사고 이후 수 천 억원대 손실을 입는 등 브랜드 이미지에 타격을 입었다.
다만 20년 넘게 사용해온 ‘자이’ 브랜드를 포기하기는 어려울 전망이다. 최근 이미지가 실추되기는 했지만 여전히 고급 브랜드 아파트라는 인식이 있는 ‘자이’를 버리는 건 무리라는 판단이다.
GS건설 관계자는 “자이 브랜드 리뉴얼을 준비하고 있는 것은 맞는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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