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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온스타일을 운영하는 CJ ENM(035760) 커머스 부문이 1분기 매출 3478억원, 영업이익 262억원을 기록했다. 모바일 라이브커머스의 가시적 성과와 원플랫폼 2.0 전략을 통한 신규 브랜드 론칭 확대로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전년 대비 증가했다.
CJ ENM은 이와 같은 내용을 담아 9일 1분기 실적을 공시했다. 커머스 부문의 매출액(3161억원)은 전년 대비 10.0%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전년(175억원) 보다 49.5% 늘었다.
호실적은 CJ ENM 커머스 부문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취급고가 전년 대비 48.8% 증가하는 등 고성장을 지속한 결과라는 평가다. CJ ENM은 모바일 앱 활성 고객이 15%가량 신장했다며 모바일과 TV를 유기적으로 결합한 원플랫폼2.0 전략이 효과를 냈다고 설명했다. 1분기에만 패션, 뷰티, 리빙 등 고관여 카테고리에서 150개 이상 신규 브랜드를 최초 론칭하는 등 상품 경쟁력을 높인 전략도 주효했다. 또한 더엣지, 브룩스 브라더스 등 단독 패션 브랜드의 취급고 확대 및 ‘온스타일 패션위크’, ‘홈리빙페어’ 등 카테고리 특화형 프로모션도 이익에 기여했다.
CJ온스타일은 지난해 10월 국내 최초로 개국한 모바일 라이브 전용 유튜브 채널 ‘핫딜 셋 넷 오픈런’을 통해 외부 트래픽 확보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이달에는 웹 콘텐츠 전문 제작사 ‘스튜디오에피소드’와 합작해 신규 유튜브 채널 ‘매진임박’도 론칭했다. 2년 내에 100만 구독자 이상의 메가 유튜브 채널을 2개 이상 육성하겠다는 목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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