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산업은 올 1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 169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7.7% 증가했다고 9일 공시했다.
이 기간 영업이익은 6.8% 늘어난 165억원을 기록했다.
사업별로 보면 화장품 부문 1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7.6% 늘어난 631억원, 영업이익은 13.7% 뛴 99억원을 시현했다. 중국사업 호조와 최근 K뷰티 신성장동력 국가로 떠오른 일본, 베트남 등의 지역 진출 확대가 주효했다.
중국에서는 동영상 플랫폼 중심으로 성장했으며, 에이지투웨니스(AGE20’S)의 럭셔리 라인을 현지에 선보이며 포트폴리오를 확대했다. 특히 일본의 경우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 성장했다. 루나는 일본 현지 오프라인 채널 입점 확대와 운영 제품을 다각화했으며, 지난 3월 진행된 큐텐 메가와리 행사에서 최고 실적을 달성했다. 또한 베트남에서는 AGE20’S의 현지 모델을 활용해 여성의 날 오프라인 행사를 개최하는 등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했다.
국내에서도 자사몰을 포함한 디지털 채널의 성장을 시현했으며, 채널 운영 효율화를 통해 수익성을 개선했다.
생활용품 사업 1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7.7% 증가한 1060억원, 영업이익은 66억원으로 2.1% 감소했다.
회사 측은 “브랜드 경쟁력에 기반한 국내 채널 다각화, 글로벌에서의 브랜드 카테고리 확장 등을 통해 매출은 증가세를 보였으나 국내외 채널 및 브랜드 투자 등의 영향으로 영업이익이 소폭 줄어든 결과”라고 설명했다.
애경산업은 미래성장동력 마련을 위한 투자를 지속해 나갈 예정이다. 지난 4월에는 글로벌 K뷰티 유통 플랫폼 실리콘투와 업무협약을 통해 미국 화장품 시장 진출을 본격화했으며, 일본, 베트남 등 국가에서도 채널 확장 및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이를 통해 K뷰티의 주요 수출국으로 떠오르고 있는 국가 등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하며 경쟁력을 확보해 나갈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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