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차전지 재활용 전문기업 ㈜알디솔루션이 천안시 서북구 입장면 소재의 코오롱글로텍 부지 내에서 제1공장 착공식을 개최했다.
4월 29일 개최된 착공식에는 코오롱인더스트리㈜ 김영범 대표이사, 조항집 전무, 이민혁 상무, 박형규 상무, L&S VC 장두현 이사, ㈜종합건축사사무소 디에스그룹 김호민 사장, 시앤디건설㈜ 문창성 대표이사 및 ㈜알디솔루션 손일 대표이사, 윤정숙 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착공식은 이차전지 재활용 양산 기술을 검증하기 위한 설비를 구축하는 것으로, 지난해 지분 투자로 알디솔루션의 2대 주주에 오른 코오롱인더스트리㈜의 자회사인 코오롱글로텍 부지에서 진행됐다.
손일 ㈜알디솔루션 대표는“당사만이 보유하고 있는 친환경 원천 기술력으로 사용 완료 이차전지 자원의 친환경 순환 생태계를 충분히 구축할 수 있다는 확신이 있다”며 “중저온 건식 제련기술로 기존 건식 대비 40% 이상 온실가스를 감소시켜 탄소중립 실현에도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알디솔루션의 제1공장은 연 1,000톤 처리시설로 올해 하반기 가동 예정이며, 2026년에는 제2공장 구축으로 연 20,000톤 처리시설을 확보할 계획이다.
한편 ㈜알디솔루션은 지난해 4월 코오롱인더스트리㈜의 전략적 투자와 L&S VC, KDB캐피탈, 슈미트-DSC미래모빌리티펀드의 재무적 투자로 총 80여 억원의 투자 유치에 성공한 바 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