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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모비스가 글로벌 전기차 시장 확대에 선제 대응하기 위해 내년까지 900억원을 투입해 울산에 전기차 전용 모듈 공장을 새롭게 짓는다. 신축될 공장에선 샤시·운전석 등 핵심 모듈이 생산될 예정인데, 현대모비스가 안정적 생산 거점 확보를 통해 미래 모빌리티 분야의 글로벌 경쟁력 확보에 나섰다는 분석이다.
현대모비스는 전기차 모듈 공장 신설을 위해 울산광역시와 MOU를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날 체결식에는 이규석 현대모비스 대표이사를 비롯해 김두겸 울산시장 등이 자리했다.
신규 공장은 현대자동차가 울산에 건설 중인 전기차 신공장 인근에 들어설 에정이다. 현대모비스는 해당 공장에서 현대차가 양산하는 제네시스 전기차 모델에 샤시와 운전석 등 핵심 모듈을 공급한다는 계획이다. 샤시 모듈은 전기모터·인버터 등으로 구성된 PE시스템을 결합한 형태로 완성차에 공급된다.
모듈 신공장 구축에는 약 900억원이 투입되며, 내년 하반기 완공이 목표다. 현대모비스의 이번 신공장 구축은 글로벌 전기차 시장 확대에 대한 선제 대응 차원이다.
현대모비스는 전기차 시장 공략에 나선 완성차 고객사 대응을 위해 국내와 해외에 전동화 핵심 부품 생산 거점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국내에선 울산과 대구·충주와 평택에 전기차 핵심 부품인 배터리시스템과 PE시스템 공장을 가동하고 있다. 영남권과 중부권을 아우르는 핵심 입지에 전동화 부품 생산 거점을 마련해 국내 전기차 생산을 위한 안정적인 부품 공급망을 구축하고 있다.
이와 함께 해외 전략적 요충지에도 전동화 생산 거점을 늘리고 있다. 현대모비스는 중국과 체코에서 배터리시스템을 생산 중이고, 인도네시아에도 배터리시스템 공장을 구축 중이다. 특히 현대차그룹이 북미에 구축 중인 전기차 신공장 메타플랜트 아메리카 대응을 위해 현지에 배터리시스템과 PE시스템 생산 거점을 건립하고 있다. 북미 앨라바마에 생산 거점을 구축하고 벤츠에 전기차용모듈도 공급하고 있고, 최근에는 폭스바겐 전기차에 배터리시스템(BSA)을 공급하기 위해 스페인에 전용 공장을 구축 중이다.
이현우 현대모비스 모듈BU장(전무)은 “앞으로 나올 다양한 전기차 모델에 최적화된 모듈을 안정적으로 공급해 완성차 고객사와의 파트너십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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