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무안군(군수 김산)은 8일부터 6월 말까지 총 12회에 걸쳐 직급별 공직자 문서 실무 교육을 보건소 신청사에서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직원들의 실무 능력을 향상하고 자신감을 키우고자 6급 이하 공무원 700여명을 대상으로 직급별 맞춤형 교육을 추진할 계획이다.
교육은 △기안문 △계획서 △보고전 △보도자료 작성 요령 등 공직생활에 꼭 필요한 교육으로 진행한다.
교육 강사는 전 행정안전부 서기관 출신인 행정베테랑 강사를 초빙하여 실무경험을 토대로 선후배 관점에서 자연스러운 업무연찬회식으로 교육하여 직원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무안군은 단순 교육이 아닌 실무 위주의 교육을 추진하면서 신규직원들을 위한 문서작성 요령부터 6급 기획보고서 기술까지 전문강사를 모시고 문서 실무교육에 최선을 다해 업무능력을 향상할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김산 군수는 “무안군 공직자가 모두 열심히 업무에 다하고 있으나 이번 직급별 교육을 통해 좀 더 업무능력 향상에 도움이 되고자 추진하는 교육인 만큼 무안을 더 크게 내 삶을 더 높게 군정구호처럼 실력있는 공무원으로 성장하기를 응원한다”고 말했다.
이시각 인기 뉴스
- ‘미우새’ 김승수, 보험설계사 변신 “월 보험료 700만원 납입하기도"
- "유엔의 '퇴행적 여성 정책' 지적에 정부 답변, 부끄러웠다"
- 7개월 만에 사라진 정부의 ‘내수 회복 조짐’ 진단… “대외 불확실성 확대”
- "부담감을 받아들이고 즐기자"…깨달음을 얻은 곽빈, 그렇게 더 큰 선수로 성장해 나간다 [MD타이베이]
- ‘편스토랑’ 김재중, 딸같은 아들의 교과서 “뽀뽀 한 번 해주세요!”
- “연예인 데뷔 안 하나?” … 세계 미남 대회에서 최초로 1위 한 한국 남성
- 유명 남자 아이돌 멤버, 사생팬에게 폭행 당해 병원행… '충격사건' 터졌다
- "K방산 세계 무기산업 이정표 되도록 노력"
- [지스타/그리프라인] ‘명일방주: 엔드필드’ 부스 '북적북적' 인기 폭발
- [지스타2024] ‘붉은사막’, 용병이 돼보자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