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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는 올해 1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1203억 원으로 집계됐다고 9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92.2% 늘어난 규모로, 영업이익률은 6%다.
매출도 전년 동기 대비 22% 증가한 1조 9884억 원을 기록했다.
사업 부문별 매출을 살펴보면 플랫폼 부문 9548억 원을 거둬들였다. 전년 동기 대비 13% 증가한 규모다. 카카오톡을 통해 광고·커머스 사업을 펼치는 톡비즈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8% 증가한 5221억원을 기록했다. 다음 등 포털비즈 매출은 전년 동기보다 1% 늘어난 847억 원으로 집계됐다. 모빌리티·페이 등이 포함된 플랫폼 기타 매출은 카카오모빌리티의 택시, 대리, 주차 등 전 사업 부문의 고른 성장과 카카오페이의 해외 및 오프라인 결제액 증가 등의 영향으로 전년 동기 대비 24% 증가한 3480억 원을 기록했다.
콘텐츠 부문의 매출은 1조 336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3% 증가했다. 콘텐츠 부문 내 뮤직 매출은 4682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102% 성장했으며, 스토리 부문의 매출은 전전년 동기 대비 1% 감소한 2270억 원을 기록했다. 미디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1% 증가한 952억 원이다.
1분기 연결 영업비용은 1조 868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0% 증가했다.
카카오는 “최근 인수한 인공지능(AI) 연구·개발 자회사인 카카오브레인의 기술 역량과 카카오가 보유한 서비스 강점을 결합해 속도감 있게 AI 서비스를 내놓는 것이 목표”라며 “이를 통해 AI 기술의 일상화·대중화를 추진해 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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