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데일리 = 방금숙 기자] 신세계는 올해 1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이 2조8187억원, 영업이익이 1630억원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각각 5.4%, 7% 증가했다고 8일 밝혔다.
불황에도 백화점과 더불어 주요 자회사들이 매출과 영업이익 대부분 상승하며 내실 성장을 이뤄냈다는 평가다.
백화점 사업은 1분기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7.9% 증가한 1조8014억원을 기록했다. 역대 최대였던 지난해 1분기 매출(1조6695억원)을 1년 만에 넘어서며 사상 최대 매출을 경신했다.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3.1% 늘어난 1137억원이다.
신세계 관계자는 “지속된 고물가·고금리로 소비 심리가 다소 위축된 가운데서도 지난 1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리뉴얼, 2월 강남점 스위트 파크 오픈 등 차별화된 콘텐츠를 꾸준히 선보이며 본업 경쟁력을 다진 결과”라고 분석했다.
올 상반기 강남점 식품관과 타임스퀘어 패션관 등 리뉴얼을 통한 공간 혁신과 모바일 앱 활성화 등을 통한 온·오프라인 시너지에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역대 1분기 최대 매출을 기록한 백화점과 더불어 신세계 까사, 라이브쇼핑 등도 외형을 키웠다.
신세계까사의 1분기 매출액은 685억원 전년 동기 대비 30%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10억원으로 흑자 전환했다.
수면 전문 브랜드 ‘마테라소’와 베스트셀러 소파 ‘캄포’ 등 메가히트 상품에 힘입어 매출이 큰 폭으로 늘었다.
또한 물류 운영 프로세스 개선 등 사업 구조 안정화로 올해 연간 흑자 기대감을 높였다.
신세계라이브쇼핑 역시 블루핏과 에디티드, 엘라코닉 등 패션 PB(자체 브랜드) 호조로 1분기 매출이 782억원으로 16.7% 성장했다. 영업이익도 56억원으로 흑자 전환을 이뤘다.
신세계디에프(면세점) 매출액은 4867억원으로 4.8% 감소했으며 영업이익은 72억원으로 70.3% 급감했다.
신세계면세점은 지속적인 인천공항 트래픽 증가와 순차적 매장 오픈으로 실적이 개선될 것으로 내다봤다.
신세계인터내셔날 1분기 매출액은 394억원으로 0.9% 감소한 반면 영업이익은 112억원으로 8.7% 증가했다. 코스메틱 부문 1분기 매출이 143억원으로 분기 최대를 기록했다.
고기능 스킨케어 브랜드 ‘연작’과 럭셔리 뷰티 브랜드 ‘뽀아레’, 하이엔드 스킨케어 브랜드 ‘스위스퍼펙션’ 등 고마진 PB 브랜드가 수익성 개선을 이끌었다는 분석이다.
신세계 관계자는 “녹록지 않은 업황과 치열한 커머스 경쟁 속에서도 백화점이 역대 최대 매출을 거두고 연결 회사들이 고른 성장을 이루면서 경쟁력을 입증했다”며 “백화점의 콘텐츠 혁신과 자회사들의 견고한 실적을 바탕으로 내실 있는 성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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