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은 도내 소상공인 및 상권 대상의 실질적 홍보 강화를 위해 출범한 ‘소상공인 소셜미디어 홍보단’의 발대식을 8일 성남에 위치한 경기 콘텐츠코리아 랩에서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에는 경상원 김경호 원장 직무대행과 주한서 사업본부장, 성남시소상공인연합회 윤미영 회장, 홍보단원을 포함해 총 70여 명이 참석했으며 도내 31개 시·군에 최종 선발된 홍보단원 위촉장 수여식과 사업 안내 및 마케팅 강의가 진행됐다.
마케팅 강의는 공감 기반의 스토리텔링 기법과 주력 상품 발굴, 소셜미디어 채널 운영 노하우 등 홍보단원들의 콘텐츠 제작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되는 실무강의로 진행됐다.
이번에 선발된 홍보단원들은 올해 12월 말까지 약 8개월간 도내 소상공인 업체와 상권을 직접 방문 취재해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온라인 마케팅·홍보로 소상공인의 매출 증대와 경영안정 기여를 목표로 활동한다.
경상원 김경호 원장 직무대행은 “올해 신규사업인 ‘소상공인 소셜미디어 홍보단’의 적극적인 활동으로 도내 마케팅·홍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경상원은 도내 소상공인분들의 더 피부에 와닿는 지원이 될 수 있게끔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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