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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스토아가 지난해 4분기 영업 적자를 한 분기 만에 벗어나며 체질개선에 고삐를 죈다.
8일 SK스토아에 따르면 회사의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기간 대비 약 370% 성장한 13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회사는 데이터 기반의 효율 중심 방송 편성 최적화와 상품 포트폴리오 강화로 영업 이익이 크게 개선되며 한 분기 만에 영업이익이 증가세로 돌아섰다고 설명했다. 특히 SS(봄·여름) 시즌 여성 의류 등 시즌 상품과 단독 상품, 신상품 등이 실적 호조를 보였으며 특히, 건강식품, 패션, 여행 등 고효율 상품 판매 강화를 중심으로 효율을 개선했다.
1분기 영업이익은 미래 성장 동력인 모바일 강화, 지속 성장을 위한 TV 앱 개편 그리고 CRM(고객관계관리)과 SCM(공급망 관리) 개선 등에 투자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얻은 결과라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SK스토아는 상시 적립금을 제공하는 등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혜택의 폭을 넓히고 고객 로열티를 높이기 위해 현재 모바일에 대해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 이 과정에서 모바일 신규 회원이 전년 동기 대비 28% 증가하기도 했다.
SK스토아는 단기적인 재무 영향을 감수하면서도 근본적인 체질 개선을 통해 수익성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특히 장기적인 성장과 시장 경쟁력 강화를 위해서는 TV와 모바일 두 채널의 질적 성장을 통해 시너지를 창출하는 것이 중요하다 판단, TV와 모바일 앱 UI/UX를 꾸준히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무엇보다 SK스토아는 데이터에 기반하여 신상품과 단독 상품, 효율 우수상품을 편성해 지속적인 수익성을 만드는데 집중할 계획이다. 이를 토대로 슈퍼위크, 기적의 쇼핑 등 특집전 및 프로모션까지 연계해 실적을 극대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박정민 SK스토아 대표는 “산업간 경계가 사라진 빅블러의 시대, 탈TV 만을 외치는 것이 아닌 TV와 모바일 두 마리의 토끼 모두, 견고한 성장 반열에 올리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며 “예견된 성장통을 잘 극복하고 데이터·AI 기술을 기반으로 상품 편성 효율을 높이며 고객들이 더욱 편리하고 최적화된 쇼핑 경험을 누릴 수 있는 ‘AI커머스’로 차별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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