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달성군은 봄철 농번기를 맞이하여 5월 11일부터 6월 23일까지 7주간 농기계 임대사업장의 토·일요일 주말 운영을 실시한다고 8일 전했다.
달성군은 매년 농번기 휴일 운영을 통해 임대 서비스를 한시적으로 확대 실시함으로써 농번기 임대 농기계 사용의 불편을 최소화하고자 한다.
올해도 봄철 농번기 모내기, 보리·마늘·양파 수확 등으로 인한 농기계 임대 수요 증가를 대비하여 휴일 운영을 실시한다.
평일 9시부터 18시까지 운영하는 농기계 임대사업장이 오는 11일부터 7주간 주말에도 운영한다. 주말 운영시간은 9시부터 13시까지이며, 달성군 농기계 임대사업장은 달성군 농업기술센터(옥포)·현풍·하빈에 총 3개소가 있다.
군은 이번 주말 운영을 통해서 농업인들이 휴일에도 농기계를 임대할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며, 올해도 다수의 농업인이 임대 서비스를 이용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또, 농번기에 농기계 사용 빈도가 증가하는 만큼 농기계 사용요령 및 안전 수칙을 준수하면서 임대 농기계를 사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들에게 당부했다.
한편, △트랙터 △관리기 △배토기 등 다양한 농기계가 필요한 농가는 달성군 농기계 임대사업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이시각 인기 뉴스
- 연합뉴스 예산 250억 복원…사장 바뀌자 입장 바뀐 정부여당?
- 모델 문가비 나이 프로필 사진 출산 언제 나이차이 연애 결혼 관심 뜨거운 이유 놀랍다 + 태닝 피부
- [ET인터뷰] '강남비' 조우진, '액션급 묵직함, 솔직다정 현실아빠'(종합)
- 홍진호, 딸 이름 최초 공개 했는데…"이거 뭐야 소름" 당황
- 아쉽다는 아이오닉9 후면부…이 부분 바꿨더니 '대박'
- '비상경영·유동성 위기說' 말 많은 롯데… 연말 인사에 미칠 영향은
- 짐 싸고 도착하면 끝…내년 여행 트렌드 바꿀 '이것'
- 아고다, 연말 시즌 최고의 가성비 여행지 TOP 9 발표
- 많이 내려 놓고 정형돈과도 재회한 지드래곤 근황.jpg
- '러브콜'에 다급해진 바이에른 뮌헨 '월드클래스 MF'와 재계약 추진..."FA로 떠나지 않도록 설득 중"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