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테크 기업 패스트뷰(대표 오하영)는 KB국민카드의 종합금융 플랫폼 KB Pay와 제휴를 맺고 다양한 경제 관련 뉴스 콘텐츠를 제공하는 콘텐츠 피드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제휴는 양질의 뉴스 콘텐츠 공급을 통한 KB Pay 플랫폼의 콘텐츠 기능 강화와 이용 고객 편의성 증대를 목적으로, KB Pay 앱 내 자산 탭 ‘조회’ 영역에 ‘경제뉴스’ 서비스를 추가한 것이 핵심이다.
새롭게 선보이는 경제뉴스 서비스는 KB Pay 고객들이 외부 사이트로 이동할 필요 없이 기존 앱 안에서 손쉽게 다양한 언론사의 경제 관련 뉴스를 모아 볼 수 있도록 만든 인앱 형태의 전문 뉴스 콘텐츠 피드 서비스다.
이를 위해 패스트뷰는 자사의 AI 콘텐츠 유통 플랫폼 뷰어스와 제휴된 국내 대표 경제 전문 매체 100여 곳의 최신 뉴스 콘텐츠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패스트뷰 오하영 대표는 “약 1,200만 명의 이용자를 보유한 대표 금융 플랫폼 KB Pay와 손잡고 새로운 콘텐츠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지속적인 서비스 개발과 콘텐츠 운영을 통해 콘텐츠와 금융 플랫폼 간의 시너지를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뷰어스는 콘텐츠 프로바이더(CP)와 퍼블리셔를 위한 AI 콘텐츠 유통 플랫폼으로, 지난 2021년 정식 출시됐다. 450여 개 제휴 CP사를 통해 확보한 수백만 개의 콘텐츠를 빅데이터·머신러닝 기술을 기반으로 큐레이션해 다양한 플랫폼에 맞춤 공급하며, 이를 통한 추가 트래픽과 유통 수익을 제공한다.
- 노는법, 성장관광벤처 선정으로 농촌 관광의 ‘웰니스 열풍’ 주도
- 신생아 줄어드는데도… 쑥쑥 크는 출산-육아 스타트업 ‘눈길’
- 리걸테크 혁신을 만나는 Korea LEGAL-TECH Forum 2024, 톰슨로이터 주최
- 아이브릭스의 소규모 거대언어모델 Cerebro, AI EXPO서 열띤 관심 받아
- 블루바이저, LG클로이 로봇에 탑재된 영어 AI 면접 서비스 일본 EDIX 도쿄 전시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