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포스트] 정아름 기자 = 한국AI속기사협회(이하 협회)가 2024년 상반기 AI 속기사 실무교육 계획을 지난 7일 밝혔다. 이는 협회에서 운영하는 속기사 전문성 강화 프로그램으로, 매년 한글속기 시험 결과 발표 후에 참여자 모집이 시작된다.
이번 실무교육은 6월 10일 월요일부터 나흘 동안 ZOOM을 통한 온라인 교육으로 진행된다. 1일 차 일정은 오리엔테이션, 이력서 및 면접 특강, 속기사 면접 전략, 속기 경력 개발 및 창업 가이드로 구성되어 있다. 2, 3일 차 교육에는 소리자바 작업 툴, VOD 자막 제작, 녹취록 & 회의록 작성 스킬 등 실무에서 활용하는 속기 프로그램과 기술 관련 커리큘럼이 준비되어 있다.
2, 3일 차 교육 후에는 개별 과제가 제공되며, 4일 차 교육은 과제 피드백과 질의응답으로 마무리될 예정이다. 개별 과제를 모두 수행하고, 4일 간의 교육을 빠짐없이 이수한 참여자들에게는 수료증이 발급된다.
다가오는 5월 20일 오전 11시부터 3일간 2024년 상반기 AI 속기사 실무교육 참여자를 모집한다. 선착순 50명까지만 교육에 참여할 수 있으며, 속기사 일자리 플랫폼 웍스파이에서 신청 가능하다. 해당 교육은 협회 정회원 대상의 프로그램으로, 한글속기 자격증 1, 2급 취득자만 신청할 수 있다.
실무교육 담당자 김관철 대리는 “AI 속기사 실무교육은 이론 공부뿐만 아니라 속기 실습까지 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며 “실무 밀착형 속기 교육이 준비되어 있으니, 취업 전에 필수적으로 이수할 것을 추천한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AI속기사협회는 예비, 현직 속기사들의 실무능력 향상을 위해 다채로운 교육, 자격시험 등을 운영 중이다. 수사속기 자격시험을 포함한 실무 대비 민간 속기 시험을 주관할 뿐만 아니라, 이벤터스를 활용한 각종 온라인 강의와 멘토링 이벤트를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