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휴 커머스 스타트업 카트랩스(대표 이민형)가 쇼핑 경유, 고객 참여, 미션을 기반으로 한 앱테크 서비스 ‘참새마트’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참새마트는 쿠팡, 테무, 알리익스플레스, 옥션, 이마트, 지마켓, 홈플러스 등에서 쇼핑한 내역을 기반으로 보상을 제공해주며, 매일 참석 미션과 친구 추천의 보상을 지속적으로 받을 수 있는 앱테크 서비스이다. 카트랩스는 제휴마케팅 기술을 보유한 커머스 스타트업으로 2023년 크릿벤처스 등으로부터 시드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쇼핑 경유는 특정앱에서 웹사이트를 경유해서 쇼핑하는 것을 의미한다. 최저가 비교 사이트를 통해 특정 쇼핑몰로 접속하거나, 신용카드사 앱이나 홈페이지를 통해 제휴몰에 접속하는 경우 등이 이에 해당된다. 경유로 쇼핑몰을 이용할 경우 포인트 적립과 보상리워드를 제공한다. 참새마트의 경우에는 자체 커머스 또는 제휴 회사의 기프트카드를 제공하는 형태이다.
참새마트는 이용자, 참새마트, 파트너사가 모두 이익을 얻은 구조이며, 유저가 참새마트를 경유해 구매했다는 것이 확인되면 참새마트는 파트너사로부터 일정 부분 수수료를 받아 유저하게 보상하는 방식이다.
카트랩스 이민형 대표는 “쇼핑 팬덤과 커뮤니티를 통해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내고, 마케팅비를 인플루언서와 고객에게 돌려줌으로써 보다 영향력 있는 매체와 서비스를 위해 출시했다.”며 “앞으로 다양한 커머스 플랫폼과 협업해 많은 사람들에게 새로운 수익창출을 해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비전을 밝혔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