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데일리 = 천주영 기자] 리테일 미디어 플랫폼 프리즘(PRIZM)이 ‘제60회 백상예술대상’ 단독 생중계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8일 밝혔다.
프리즘의 이번 디지털 라이브 생중계는 지난해 ‘백상예술대상’ 시청자 수보다 72만 명 더 많은 270만 명이 몰리며 뜨거운 인기를 증명했다.
올해 ‘백상예술대상’에는 프리즘 인기상이 신설되어 이목을 끌기도 했다. 프리즘 인기상은 4월 25일부터 5월 4일까지 프리즘 앱 내에서 투표를 진행하였고 총 1100만 표가 넘는 투표수를 기록하면서 최근 3년 동안 진행된 인기상 중 최다치를 기록했다.
올해의 프리즘 인기상은 tvN드라마 ‘눈물의 여왕’으로 큰 인기를 얻은 배우 김수현과 걸그룹 아이브(IVE)의 안유진이 수상했다.
프리즘은 인기상 투표뿐만 아니라 공식 디지털 중계 파트너로서 국내외 시청자를 대상으로 디지털 중계를 진행했다. 특히 톱 배우들의 레드카펫 입장 장면을 프리즘을 통해 생방송으로 송출하고, 글로벌 시청자들을 위해서 실시간으로 총 6개국어 AI 동시 번역 기술을 적용해 자막을 제공하고 각국의 언어로 자동 번역하는 기능을 통해 시청자들끼리 주고받는 채팅을 원활하게 도왔다.
유한익 프리즘 대표는 “차별화된 미디어 역량을 바탕으로 ‘제 60회 백상예술대상’의 디지털 라이브 단독 중계를 성황리에 마무리하여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프리즘만이 할 수 있는 독보적인 리테일 프로모션과 미디어 이벤트를 지속하여 글로벌 리테일 미디어 플랫폼으로 거듭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프리즘은 쿠팡 창립 멤버이자 전 티몬 이사회 의장인 유한익 대표가 설립한 RXC의 리테일 미디어 플랫폼으로 ‘제21회 한국대중음악상’을 공동 주관 및 미디어 후원으로 참여, ‘골든디스크어워즈’를 글로벌로 소개하는 라이브쇼를 진행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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