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스트레스솔루션은 대전 비래동에 위치한 비래키키 카페에 심박동수와 심전도 파형을 분석하여 스트레스를 진단하고 맞춤형 소리를 제공하는 ‘힐링비트’ 기술의 연구개발(R&D) 공간을 마련했다고 발표했다. 이 공간은 방문객들이 스트레스솔루션의 첨단 기술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비래키키 카페는 대전에서 인기 있는 대형 카페겸 레스토랑인 핫플레이스로, 이곳 2층에는 ‘힐링박스’가 설치되어 있다. 방문객들은 이 공간에서 디지털 헬스케어 기기를 통해 직접 자신의 스트레스 수준을 측정할 수 있고, 검사 결과를 적용해 나만의 힐링비트를 경험을 할 수 있다. 힐링비트는 자율신경균형을 조종을 유도하는 심박동 및 심전도 파형 기반의 실시간 양방향 맞춤형 인공지능 헬스케어 청각 솔루션으로, 한국연구재단(NRF)의 의약학 분야 일환으로 임상시험을 통해 개발되었다.
힐링비트 기술은 심박동수와 심전도 파형을 매핑하는 사운드웨이브 매칭 기술을 통해 자율신경균형의 안정화를 효과적으로 유도한다. 이를 통해 개인의 심리적 안정과 건강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주식회사 스트레스솔루션 관계자는 “힐링비트 연구개발(R&D) 공간을 통해 방문객들에게 직접적인 체험을 제공하는 리빙랩으로써, 기술의 효용성과 신뢰성을 증명하여 B2C 사업 영역을 확대하는 헬스케어 콘덴츠 분야의 시작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주식회사 스트레스솔루션은 SK텔레콤이 주최하는 ESG Korea 2024에 최종 선정되었으며 오는 2024년 하반기 엄마의 심박동수를 닮은 힐링비트를 탑재한 테디베어 수면인형을 루즈벨트 재단과 함께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제품은 신생아, 어린이 수면 질 향상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