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지니뮤직##은 융합 콘텐츠 영역으로의 사업 확장에 힘입어 올해 1분기 매출 738억원, 영업이익 31억원을 각각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전년 동기와 비교해 매출은 4.9%, 영업이익은 8% 늘어난 것이다.
지니뮤직은 음원 고객 유치를 위한 기업 간(B2B) 제휴 상품을 발굴하고, 패러블엔터테인먼트와 협력해 버추얼(가상) 아이돌 그룹 ‘이세계아이돌’ 굿즈(MD)를 판매한 것이 매출 성장에 기여했다고 밝혔다.
지니뮤직이 지난 2021년 인수한 ##밀리의서재##도 삼성그룹, ##현대차##그룹 등 대기업 그룹 계열로 B2B 제휴 채널을 확대해 이 기간 전자책 정기 구독 상품 판매를 늘렸다.
지니뮤직은 2분기 인공지능(AI) 음악 창작 플랫폼 생태계 구축 등 신사업을 확장해 성장성을 이어간다는 전략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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