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불편·부담은 줄이Go! 만족도는 올리Go
영천=에너지경제신문 손중모기자 영천시는 지난 7일 영천시민회관에서 직원 500여 명을 대상으로 담당공무원들의 민원대응능력 향상을 위해 \’고충민원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 앞서 직원들의 스트레스 해소와 분위기 전환을 위한 마술 공연이 있었고, 뒤를 이어 국민권익위원회 소속 임선주 전문위원이 강사로 나서 고충민원 사례를 소개하고 특이민원 응대 요령 등 실무적인 내용을 중심으로 진행했다.
특히 민원 응대 자세와 민원인을 대하는 공무원의 마음가짐에 대해 강조했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민원 담당 공무원의 역량이 향상되어 공정하고 투명한 업무추진으로 시민이 만족할 수 있는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며 “앞으로도 민원과 관련한 시민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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