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소방서는 지난 4일부터 6일까지 대천해수욕장 머드엑스포광장에서 개최된 2024년 AMC 국제모터페스티벌, 어린이날 등 각종 행사장 안전관리를 위해 소방력을 운영했다.
이번 5월 연휴에는 2024 AMC 모터페스티벌, 어린이날, 조개구이 한마당, 수산물 직거래 장터, 축하공연 등 많은 행사가 있어 많은 인파가 예상됐다.
보령소방서는 사전에 충청남도 안전정책과, 보령시 안전총괄과와 합동으로 안전 점검을 실시하고, 연휴 기간 소방차량 전진 배치 및 전반적인 안전관리를 실시했다.
5월 5일에는 행사장 인근 주차장에서 차량 화재가 발생했다는 신고를 받고, 소방경 신철호와 소방위 김진수가 출동하여 소화기로 화재를 진압하여 큰 피해를 사전 예방했다.
특히 어린이날 행사를 맞아 소방안전교육 체험장을 운영하여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하고, 가족들과 가정의 안전한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추진했다.
체험장에서는 연기 소화기 체험, 심폐소생술 교육, 대피 안전 맵 그리기,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안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 남양주시, 장애인가족지원센터 개소…권익보호↑
- 과천시, 미취업청년 기회지원금 최대 30만원 지원
- 김포시의회 ‘김포시 학교급식 정책토론회’ 개최
- ‘제4이통’ 스테이지엑스, 주파수 할당 초기 대금 납부…내년 5G 상용화 계획
- 박경귀 시장 “어르신 건강 돌봄 센터 개소 등 효도 시정 실천에 최선 다할 것”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