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화성시는 다음 달 5일 자매도시인 서초구 소재 엘타워 오르체홀에서 ‘2024 화성시 투자유치 설명회’를 개최하고 참가를 위한 사전접수를 오는 22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설명회는 사전접수 신청 기업 중 주요 200여개 투자기업을 초청하고 화성시 유튜브 화성온TV를 통해 온라인으로 생중계할 예정이다.
주요 프로그램으로 기업하기 좋은 도시 화성시의 △우수한 인프라 소개 △투자유치 인센티브 안내 △신규로 조성되는 산업단지 3개소(송산그린시티 남측산단, H-테크노밸리, 화성우정국가산단)에 대한 분양 홍보 및 상담을 진행한다.
설명회 세부 프로그램과 주요 일정, 접수 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네이버에 ‘2024 화성시 투자유치 설명회’를 검색하거나 담당 부서에 문의하면 된다.
공병완 기업투자실장은 “이번 설명회는 적극적인 투자홍보를 통한 대기업 등 유망기업 입지를 유도해 민선8기 20조 투자유치 조기달성을 위한 마중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오는 21일에 화성상공회의소가 주최하는 ‘화성경제인포럼’에서 화성시 관내 기업체를 대상으로 투자유치 설명회 안내 및 홍보를 진행할 예정이다.
경기 화성시는 오는 14일까지 ‘2024년 청년활동포인트제’ 적립신청 2차 접수를 시작한다.
화성시 청년활동포인트제는 지역사회에 대한 청년의 관심 고취 및 청년의 사회참여 활동 만족도 제고를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화성시 탐방이나 홍보 등 지정된 청년활동 후 조건에 따라 증빙하면 포인트를 적립하는 제도로 19세부터 39세까지 청년이라면 지역에 상관없이 신청할 수 있다.
포인트 적립 신청은 활동기간에 따라 총 4차에 걸쳐 진행될 예정으로 적립한 포인트는 화성시 지역공헌포인트로 인정되어 ‘화성시 지역화폐 전환’ 또는 ‘기부’의 방법으로 받을 수 있다.
2차 신청은 다음 달 14일까지이며 참여를 원하는 청년은 잡아바어플라이 통합접수시스템을 통해 활동에 대한 증빙자료를 첨부해 적립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 및 신청서는 화성시 홈페이지 공고란 및 신청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포인트제의 시행으로 화성시에 대한 청년의 관심과 주도적 참여가 높아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