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는 2023년 민선8기 공약실천계획 평가에 이어 2024년 전국 시·도지사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최우수(SA) 등급을 받았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이하 실천본부)가 전국 시·도지사 선거공약이행 전수조사 방식으로 도 홈페이지에 공개된 공약 자료 모니터링 평가와 보완자료 검증 등의 방식으로 진행됐다.
실천본부가 이날 발표한 종합평가 결과에 따르면 도는 공약이행분야, 목표달성분야에서 최우수 등급(종합 83점 이상)을 달성했다.
공약이행 완료분야에서는 전국 평균 27.44%보다 13.02%가 높은 40.46%를 기록했다.
세부적으로는 총 131개 공약 중 완료 공약 8개, 이행 후 계속추진 공약 45개 등 53개(40.46%)가 완료․이행 공약이며, 2023년도 목표달성률은 97.71%로 전체적으로 공약이행률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도 관계자는 “공약은 도민과의 약속인 만큼, 도정의 최우선 과제로 예산과 인력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공약 추진과정 또한 도민과 함께 공유하고 차질없이 진행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시각 인기 뉴스
- 투어스 신유, ‘주간아’ 환영식에 “세상 다 가진 기분”
- ‘홈즈’ 박나래, 양세형 썸모드? “자꾸 촬영 본분 잊게돼”
- TXT, 美 '빌보드 뮤직 어워드' 2년 연속 노미네이트…3개 부문 후보
- [인터뷰] 김태리를 정년이로 만든 일등공신, 권송희 소리감독
- 트럼프 "취임 첫날 멕시코·캐나다산에 25% 추가관세…中에도 10%"
- [공식발표] 키움 파격, 푸이그 복귀하고 카디네스 영입 '외인 타자 2명'→새 투수는 로젠버그
- 카공족을 대하는 일본인들의 언어
- 류현진이 이야기하는 MLB 진출 이래 최고의 업적
- 한국 길거리 음식 외국인들 이미지
- 미국에서 크루즈 컨트롤이 필수인 이유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