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이윤비 기자] 종근당건강 비타민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비타민 제품 브랜드평판 분석에서 1위를 차지했다.
종근당건강은 1996년 1월 17일에 설립된 건강기능식품 제조, 도소매 회사이다. 자본금은 51억 2천만 원이며, 매출액은 2023년 기준 4,581억 1,353만 원이다.
대표적인 제품으로는 비타민, 유산균, 오메가3, 홍삼 등이 있다.
비타민은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과는 달리 소량이어도 충분하나 체내에서 거의 또는 아예 생성되지 않아 외부를 통해 섭취해야 된다. 이에 따라 비타민 제품 시장은 꾸준히 매출 상승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단일제품과 종합제품으로 나누어지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4월 7일부터 5월 7일까지의 비티민 제품 브랜드 2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15,524,389개를 분석했다. 지난 4월 비타민 제품 브랜드 빅데이터 15,230,889개와 비교하면 1.93% 증가했다.
비타민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 지표로 분석했다. 비타민 제품 브랜드평가지표에는 신제품런칭센터의 브랜드에 대한 채널 평가도 포함됐다.
올해 5월 비타민 제품 브랜드평판 순위는 종근당건강, 고려은단, 솔가, 덴프스, 센트룸, 얼라이브, 오쏘몰, GNC, 유사나, 세노비스, 뉴트리코어, 뉴트리라이트, 네이처메이드, 마이카인드, 닥터스베스트, 라이프익스텐션, 꾸미바이트, 포뉴, 에버그린, 팜엔탑 비타민 순으로 분석됐다.
1위를 차지한 종근당건강 비타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770,697 소통지수 672,385 커뮤니티지수 1,285,65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28,738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546,542와 비교해보면 7.15%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비타민 브랜드평판 2024년 5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종근당건강 비타민이 1위를 기록했다. 비타민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4월 비타민 브랜드 빅데이터 15,230,889개와 비교하면 1.93% 증가했다.”고 전했다.
이어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참여 9.75% 하락, 브랜드소통 1.56% 하락, 브랜드확산 12.44% 상승했다.”라고 분석했다.
한편, 종근당건강은 최근 프로바이오틱스 요거트 ‘마시는 락토핏 유산균’ 출시했다.
문화뉴스 / 이윤비 기자 press@mhns.co.kr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