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기자 경기관광공사가 오는 8월말 리모델링 공사를 마치고 새롭게 태어나는 임진각 매장 운영 사업자를 선정하기 위한 사업제안서 공모를 오는 29일까지 진행한다 밝혔다.
6일 공사에 따르면 현재 임진각은 지난해 8월부터 공사비 약 60억원을 투자, 리모델링 공사 중으로 공사는 이번 운영사업자를 공개경쟁입찰(협상에 의한 계약)을 통해 선정한다.
이번 공모는 제안사가 \’임대공간\’과 \’업종\’을 해당 건축용도 내에서 자유롭게 제안 할 수 있으며, 공사는 임진각 건물이 갖는 상징성과 역사성을 감안, 이에 걸맞는 특화 콘텐츠를 제안하는 매장 운영사업자를 최우선으로 선발할 계획이다.
임진각은 지하 1층에서 지상 3층 건물로 리모델링 후 연면적은 총 2358㎡(약 713평)이다.
임진각은 1972년에 한국 전쟁의 아픔과 분단의 현실을 기리고 남북 이산가족들의 잠재적 만남의 장소 활용 등을 목적으로 설립됐으며 평화와 희망의 상징이자 역사적인 장소로 여겨지는 건축물로 공사가 2004년 매입해 다양한 편의시설을 입점시켜 운영해 왔다.
공사는 임진각을 평화누리 관광지 내 상징성, 중요성을 다시 한 번 확보하고, 엔데믹 이후 국내외 관광객의 DMZ 유치 거점으로 활성화 하고자 1년여간 대대적인 리모델링 공사를 진행해 왔다.
△임진각 관광지 내 유휴부지 개발, △DMZ 평화순례길 출발지, △민통선 내 캠프그리브스 확대개방 등 임진각을 중심으로 한 인프라와 콘텐츠가 확충됨에 따라 향후 임진각의 위상과 공간적 가치가 더욱 중요해 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조원용 경기관광사장은 “임진각 평화누리에 대한 이해와 미래 지향적 비전을 잘 담아내고 발전시킬 수 있는 사업자를 동반자로 삼아, 임진각이 국내외 관광객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는 명소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에경브리핑]윤 대통령 긍정 평가 30.3%…민주당 36.1%, 국민의힘 32.1%, 조국혁신당 13.4%
- “한국 부동산 대출 부실 문제, 파급 우려…시스템 위기 가능성은 작아”
- 경기도, 상반기내 10개 하천정비 선급금 100억투입
- [포토뉴스] 2024의왕철도축제 3만명 ‘힐링’
- 4월 5주차 주목해야할 미스터트롯 전시즌 참가자 트렌드지수 순위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