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시흥시의회가 제1회 추가경경예산 및 결산 심사기법에 대한 직무교육을 3일 의회운영위원회 회의장에서 진행했다.
올해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심사가 예정된 제316회 임시회를 앞두고 마련된 이번 교육은 제도와 법령 및 시흥시 사례를 중심으로 예산 및 결산 심사기법이 다뤄졌으며 강의는 박순종 자치와의회연구소 대표가 맡았다.
이날 교육은 △결산 개요 △예산 원칙과 결산 △예산구조와 추경예산 심사기법 △결산구조와 심사기법 △결산 검토사례 순으로 진행됐으며 심사 관련 실제 사례를 들어 이해도를 높였다.
특히 추경예산안 또는 결산을 심사할 때 현장에서 놓칠 수 있는 부분에 대해 상세히 다루며 예산을 세우는 업무만큼 한 해를 마무리하는 결산업무도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날 교육에 참석한 의원들은 질의시간을 가진 후 추경예산 및 결산 심사 관련 체크리스트를 숙지하며 곧 실시할 제1회 추경예산안 엄정한 심사에 대한 의지를 다졌다.
송미희 시흥시의회 의장은 “돌다리도 두드려보고 건너는 신중함으로 심사에 최선을 다하기 위해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58만 시민을 대변하는 대의기관으로서 시의원 및 의회사무국 직원들 업무역량 강화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 경기도, 화물차주도 산재보험료 지원, 공모중
- [포커스] 시흥시 주민자치회 전환완료…풀뿌리민주 착근
- [포커스] 고양시 수요자 중심 대중교통정책 ‘봇물’
- 남양주시, 삼패한강공원 맨발걷기 전용공간 설치
- 신계용 과천시장 ‘직업의모든것’ 출연, 조회수 고공행진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