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통업계가 애니메이션부터 영화까지 다양한 콘텐츠와 손잡고 소비자 공략에 돌입한다.
5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신세계사이먼은 여주·파주·부산·시흥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가정의 달을 맞이해 가족 대상의 콘텐츠를 선보인다.
먼저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의 센트럴 스퀘어에는 인기 애니메이션 브레드이발소의 베이커리타운을 선보인다. 오는 26일까지 브레드이발소를 모티브로 한 ‘쇼미 더 머랭’ 팝업스토어를 열고, IP(지식 재산권)를 활용한 간식, 완구, 문구, 리빙 등 다양한 굿즈를 판매한다. 대형 캐릭터와 함께하는 포토존도 곳곳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주말과 공휴일 오후에는 인기 캐릭터와 함께하는 포토타임도 진행된다. 6일에는 브레드이발소 애니메이션 캐릭터인 윌크, 브레드, 초코, 마카롱과 함께하는 뮤지컬 싱어롱 공연이 진행된다.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에서는 다음달 30일까지 센트럴 가든에서 배스킨라빈스와 함께 ‘스윗 원더랜드’를 선보인다. 팝업스토어에서는 배스킨라빈스의 대표 아이스크림 블록팩, 아이스 모찌, 마카롱 등 상품도 만나볼 수 있다. 주말과 공휴일 팝업스토어 구매 고객 대상으로 봉봉 럭키드로우 이벤트도 진행된다.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에서는 오는 19일까지 초대형 레고 쇼핑백을 모티브로 한 아울렛 최초 레고 팝업스토어를 만나볼 수 있다.
아울러 오는 26일까지 인형과 완구 상품 등으로 이뤄진 오로라월드의 첫 번째 팝업스토어인 팜팔스 가든(도 선보인다. 동물, 채소, 과일 캐릭터를 활용해 농장 콘셉트로 꾸며진 팝업스토어는 130여 종의 인형을 비롯해 유명 캐릭터 완구 상품 등을 판매한다.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은 분수광장 일대에서 진행 중인 ‘하리보 블루밍 가든’을 오는 26일까지 연장 운영한다. 4m 높이의 ‘골드베렌’ 조형물과 알록달록 스타믹스 젤리로 꾸며진 정원을 배경으로 포토존을 조성했으며 주말과 공휴일에는 풍선 증정, 룰렛 이벤트부터 하리보 마스코트와 함께하는 포토타임도 마련했다.
신세계사이먼 관계자는 “쇼핑과 함께 즐기는 풍성한 이색 콘텐츠로 아울렛을 방문하는 고객 경험 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신세계사이먼 프리미엄 아울렛에서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시즌별 캠페인으로 이색 재미와 감동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
이마트24는 영화 ‘가필드 더 무비’ 캐릭터를 활용한 컬래버 상품 9종을 판매한다.
이마트24는 이달부터 ‘반반닭강정’과 ‘고추참치삼각김밥’, ‘함박덮밥’ 등 먹거리 상품과 함께 ‘리얼생크림도넛’ 등 디저트 협업상품을 판매한다.
상품 패키지는 가필드가 미국 카툰에서 시작했던 부분에서 착안해 카툰 형식의 디자인을 도입하고, 각 상품별로 다양한 가필드의 모습을 넣었다. 또 가필드 캐릭터 특징을 반영해 ‘살살녹냥’, ‘맛있냥’ 등 위트 있는 문구를 담았다.
이마트24는 컬래버 상품 8종(삼각김밥 제외)에 대해 이달 동안 네이버페이로 결제 시 30%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이와 함께, 고객들은 협업상품을 구입하면서 이마트24 앱 통합바코드를 스캔 후 응모하기 버튼을 누르면, 경품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콜라보 상품 3개를 구입한 고객 중 선착순 500명에게 영화 ‘가필드 더 무비’ 예매권(2매)를 선물로 증정하며 콜라보 상품 1개 구입한 고객은 추첨을 통해 150명에게 도시락가방과 열쇠고리, 키체인 등 5가지 종류의 영화 오리지널 굿즈를 랜덤으로 제공한다.
이마트24는 이번 협업 상품 개발 단계에서부터 ‘가필드’ 캐릭터의 특징을 상품과 디자인에 녹여내고, 캐릭터 띠부실과 굿즈 증정하는 이벤트까지 고객들의 호감도와 주목도를 높일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이달 15일 영화 ‘가필드 더 무비’가 개봉을 앞두고 있어, 가필드 캐릭터 협업상품과 굿즈를 선물로 주는 이번 행사가 고객들의 주목도를 높이고, 큰 호응을 이끌어 낼 수 있을 것으로 이마트24는 기대하고 있다.
김상현 이마트24 마케팅담당은 “가정의 달을 맞아, 친근한 캐릭터인 ‘가필드’와의 협업을 통해 가필드의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스토리텔링을 하는데 집중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콘셉트의 스토리텔링을 진행해 고객들에게 재미와 흥미를 선사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