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T교육재단은 \’미래내일 일경험\’ 사업 프로젝트형 프로그램 참가자를 현재 모집 중이라고 3일 밝혔다.
\’2024 미래내일 일경험 지원사업\’은 청년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양질의 일 경험을 제공해 직무탐색, 직무역량 강화 등을 지원하고 청년의 원활한 노동시장 진입을 촉진하기 위한 사업이다. 청년이 기업에 방문해 직무탐구, 현직자 멘토링 등을 통해 직무 관련 경험을 쌓고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지원 자격은 15~34세 미취업 청년으로 모집 기간은 5월 10일까지이다. 진행은 오는 6월부터 직무교육 40시간+프로젝트 8주로 이어진다. 프로젝트 주제는 게임개발·UI, UX 디자인·소프트웨어개발이다.
프로젝트형 프로그램은 직무 기반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프로젝트 결과 제출 및 평가를 통해 청년의 직무역량 강화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우수 프로젝트는 공모전과 성과발표 컨퍼런스에 참여할 수 있다.
한국IT교육재단은 작년 운영기관 성과평가 결과 A등급 운영기관으로 선정된 데 이어 올해도 미래내일 일경험 사업 운영기관으로 선정되어 미래 IT 산업을 이끌어 갈 청년 인재들을 지원할 계획이다.
관계자는 “평소 관심있던 직종, 직무의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전문가 멘토링으로 기업분석과 직무탐색이 가능하고 직무교육 등을 통해 일경험 경력을 쌓고 취업 전략 수립 및 역량강화를 돕는 프로그램”이라고 말했다. \’미래내일 일경험 지원사업(청년 일경험 지원사업)\’의 모든 프로그램은 현재 모집 중이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