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사내벤처팀으로 시작해 최초로 독립 분사한 해낸다컴퍼니는 자사 워킹맘 자녀관리 플랫폼 ‘오후1시’가 ‘2024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독일 ‘인터내셔널 포럼 디자인’이 주관하는 iF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의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미국의 ‘IDEA’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시상식 중 하나로 꼽힌다. ▲제품▲패키지▲커뮤니케이션▲서비스디자인 ▲UX·UI▲콘셉트▲인테리어 ▲건축 등 총 9개 부문에서 디자인 차별성과 창의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해낸다컴퍼니의 ‘오후1시’ 앱은 서비스 디자인 부분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본상을 수상했다. 이 앱은 초등자녀가 하교하는 오후 1시부터 부모가 귀가하는 오후 7시 사이에 발생한 비자발적 돌봄공백 시간을 해결해준다는 브랜드 철학을 담아 출시됐다.
자녀 일정과 연계한 위치 관리 기능과, 자녀가 자기주도성을 갖출 수 있도록 돕는 습관 만들기 기능 등을 뛰어난 시각적 효과로 구현한 것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강문영 해낸다컴퍼니 대표는 “자녀가 부모와 물리적으로 떨어져 있어도 정서적 유대를 느낄 수 있도록 ‘오후1시’ 앱 서비스를 기획하고 디자인을 특화한 것이 주효했다”며 “앞으로 ‘엄마의 편지’와 게이미피케이션 기능을 반영한 ‘습관관리’ 기능을 고도화해 보다 많은 워킹맘이 일과 삶의 균형 잡힌 성공을 해내는데 도움을 드리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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