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구루=정예린 기자] 대한항공이 지난해 야심차게 선보인 수제 맥주 ‘칼스라거(KAL‘s Lager)’ 제공 서비스를 종료한다. 칼스라거의 빈 자리는 각 노선별 현지 특화 기성 맥주로 대체해 고객 만족도를 높인다는 방침이다.
3일 대한항공에 따르면 최근 칼스라거 사용 종료에 따른 맥주 서비스 변경 계획을 사내 공지했다. 동남아시아를 제외한 전 노선은 오는 11일부터, 동남아시아 노선은 칼스라거 잔여 재고 소진 후부터 시행된다.
우선 미주 노선은 일등석·마일러 클럽·프레스티지석 등 상위 클래스와 일반석(이코노미)석인 Y클래스 모두 칼스라거 대신 블루문을 제공한다. 유럽·대양주·중국 노선의 경우 상위 클래스에는 블루문을, Y클래스에는 하이네켄을 지급한다.
동남아 노선을 이용하는 고객은 좌석 등급에 관계 없이 동일하게 타이거 맥주를 즐길 수 있다. 일본 노선은 상위클래스에는 칼스라거 대신 에델바이스를, Y클래스에는 카스 맥주를 제공한다.
칼스라거 외 대한항공이 기존에 선보였던 맥주 서비스 옵션은 동일하다. △제주펠롱 에일 △1664 블랑 △클라우드 제로(무알콜) △하이네켄 △카스가 있다. 다만 추가로 미주와 유럽·대양주·중국, 동남아 노선에는 에델바이스가, 일본 노선은 아사히가 제공된다.
칼스라거는 대한항공이 작년 7월 여름 휴가철을 맞아 출시한 수제 맥주다. 대한항공이 직접 맥주를 만든 것은 칼스라거가 처음이다. 수제 맥주 양조장을 운영하는 ‘플레이그라운드 브루어리’와 협업해 생산한 맥주에 자사 이름을 붙여 만들었다. 인천·김포공항 대한항공 라운지에서 처음 선보인 데 이어 기내 서비스로 제공해왔다. 이마트24 편의점과 이마트24 모바일 앱에서도 판매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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