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여자대학교 특수대학원이 7개 단위대학원 17개 학과(21개 모집 단위)의 2024학년도 후기 야간, 남녀 신·편입생을 오는 9일까지 인터넷 접수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TESOL·국제학대학원 △문화예술대학원 △인적자원개발대학원 △정책대학원 △심리치료대학원 △음악치료대학원 △원격대학원이 대상이다. 인터넷을 활용한 이러닝·모바일 러닝을 진행하는 온라인 석사학위 과정인 원격대학원도 있다.
원격대학원에 소속된 학과는 △향장미용학과 △교육공학과 △영유아교육학과 △실버비즈니스학과 △음악치료학과 등이다. 실무형 전문 분야의 석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과정으로 구성됐다.
먼저 향장미용학과는 향장미용 관련 전문지식에 관한 모든 교육자원을 디지털화해 원격 교육을 제공한다. 앞서 전문 교육 과정인 ‘향장미용전문가과정’을 운영한 기반과 경험을 토대로 향장미용전공과 뷰티케어전공을 운영하고 있다.
교육공학과는 학습을 위한 과정과 자원을 설계, 개발, 활용, 관리, 평가하는 이론과 실제를 다룬다. 수업을 어떻게 진행할 것인가와 관련한 미시적 이슈부터 다양한 교육 훈련기관 또는 국가가 직면한 교육 관련 학습, 경영, 정책, 제도 등 이슈를 탐구하고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응용 학문 분야다.
영유아교육학과는 영유아교육 전문가를 양성하는 교육학 석사학위 과정이다. 이보연 아동가족 상담센터와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운영해 현장에서 부딪히는 다양한 행동에 대한 지도 방안을 학습하는 등 현장 적용에 유능한 영유아 발달 전문가를 양성한다. 현직교원이라면 교육학석사 학위 취득 시 연구 실적 평점을 최대 1.5점을 얻을 수 있다.
실버비즈니스학과는 실버산업의 발전에 기여할 실버산업전문가를 양성하는 전공이다. 졸업 후 노인 관련 기업이나 기관, 실버산업 관련 학계 등으로 진출해 실무자로서 활약할 수 있다.
음악치료학과는 지난 2014년 국내 최초 온라인 교육과정으로 개설됐다. 음악치료학 석사학위 과정으로 다양한 음악치료 관련 이론과 실기, 실습교과목을 운영한다. 숙명여대 음악치료대학원 임상음악치료학과와 동일한 커리큘럼·교수진이 온라인 강의를 제공한다. 음악치료학 석사학위 취득 후 임상음악전문가 자격시험 합격 시 1급 임상음악전문가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대학원 관계자는 “원격대학원은 이러닝·모바일 러닝 중심 수업을 진행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실무에 필요한 역량을 키우고자 하는 직장인의 지원이 많다”며 “학위 연계는 물론 자격증 대비도 가능하며 원격대학원 신입생 전원에게는 입학 후 장학금도 지급된다”고 전했다.
한편 원서접수는 오는 9일 17시까지 진학어플라이 인터넷 접수로 진행된다. 이후 오는 13일 17시까지 서류를 제출해야 하며 모집 단위별 면접·시험 등을 실시한다. 최종 합격자 발표는 오는 6월 13일이다.
- [내일의 운세] 슬쩍 보는 5월 4일 띠별 운세 ‘남쪽 귀인’
- 정부 “물가 둔화 흐름 재개…2%대 물가 안착 총력 대응”
- HD현대, 美선급협회와 맞손… 대형선 전기추진 선점 나선다
- [막막한 유통·중기] 숙제 밀린 21대 국회…유통법·온플법 등 필요성 크지만 통과는 ‘글쎄’
- 이재명 “특검 거부하는 자가 범인…尹, ‘채상병 특검’ 거부 안할 것”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