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는 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강원특별자치도 서울본부 세종사무소장 추연구 사무관을 강사로 초빙하여 전 직원을 대상으로 ‘도비 확보 전략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강원특별자치도 예산 현황 및 도내 시군별 예산 현황을 분석하고, 전환사업에 대한 안내를 통해 지역에 적합한 공모사업을 연계, 발굴하는 등 도비 보조사업 및 예산 확보를 위한 전반적인 사안에 대비하고자 마련됐다.
또한, 지속되는 경기침체로 인해 국가 건전재정 기조 유지 등 지방정부의 재원 확보가 어려운 상황에서 선제적이고 체계적인 도비 확보 전략과 노하우를 중점적으로 전달하고, 핵심 사업에 대한 사업별 맞춤형 컨설팅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지난 1월 주요 현안 사업의 국비 확보를 위해 기획재정부 등 5개 부처를 방문, 건의했으며, 3월에는 강원특별자치도청을 방문하여 김진태 도지사와 면담을 통해 적극적인 도비 지원을 요청하는 등 국·도비 예산 확보를 위해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예산 확보는 선택이 아닌 필수”라며 “이번 설명회를 통해 지역주민의 삶에 실질적인 효과가 있고 우리 지역에 필요한 다양한 사업을 발굴하여 체계적인 도비 확보 대응 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