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에너지경제신문 이정진 기자 광주시교육청이 지난 1일 초등 동학년 수업살이 참여 교원 130여 명과 함께 \’다양성을 품은 수업, 초등 동학년 수업살이로부터 시작\’을 주제로 성장 지원 설명회와 컨설팅을 개최했다.
2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동학년 수업살이\’는 시교육청이 야심 차게 추진 중인 \’수업 활성화 정책\’의 일환으로 지난해부터 시작된 프로젝트이다.
현장 교사들이 주도해 학생 맞춤형 교육과정을 설계하고 자신의 수업을 공개하며 스스로 성장해 나가는 연구 모임을 중심으로 진행한다. 올해는 지난해보다 약 23% 증가한 101팀 497명의 교원이 참여해 교육 전반의 연구문화와 수업 활성화에 힘쓰고 있다.
특히 올해 프로젝트의 내실 있는 진행을 위해 교육과정 전문가로 구성된 14명의 컨설턴트와 함께 네트워크를 조직해 운영한다. 또 광주형 수업 아카이브 \’다모다\’와 연계해 수업 활동 자료 수시 공유와 활동 결과 성과물을 탑재로 이를 지원할 예정이다.
광주동초 교사는 “이번 설명회로 다른 학교의 운영 사례를 듣고, 수업에 대하여 깊이 생각해 볼 수 있었다”며 “올해 동학년 수업살이에 참여해 옆 반 선생님과 수업에 대하여 이야기하고 학년 교육과정을 실현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정선 광주시교육감은 “동학년 수업살이 활동으로 교사들이 전문성을 키우고, 같이 학교 내 연구 문화를 활성화해 다양한 수업이 이뤄질 수 있기를 바란다”며 “동학년 중심으로 수업 연구와 실천이 더욱 발전해 나가도록 적극적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송석준, 與 첫 원내대표 공식 출마 선언 “고된 길 가겠다”
- 이천시, 국외교류도시 대표단 이천시 기관 방문
- 이천시, 청년 목소리 듣는다! ‘청년특별보좌관 ’위촉
- 우리은행, 투자상품 전문가 포트폴리오 출시
- 국민의힘, 황우여 비대위 출범…찬성률 91.8%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