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포스트] 김진호 기자 = 도언록 1mm성형외과 대표원장이 ‘국제학술회의 2024 APS’에 참석해 국내외 성형외과 전문의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술기를 이용한 환자별 맞춤형 눈 성형 수술(Customized aesthetic eyelid surgery with combining various eyelid procedures)’이라는 주제로 연구발표를 진행했다.
도언록 대표원장은 국내 저명한 눈 성형 전문가 2인과 함께 토의에도 참여했다. 크고 또렷한 눈매를 위한 수술 기술 조합 방법부터 최신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눈매 라인을 잡는 노하우, 그리고 사나워 보이는 눈에 적합한 수술 조합 방안에 대해 질문하고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도언록 대표원장이 참석한 APS 2024 학회는 국내 및 해외 성형외과 분야별 석학들이 모여 임상적 결과를 발표하는 연례 학술대회로, 지난 4월 6일부터 7일까지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호텔에서 개최됐다.
특히 이번 APS 2024 학회는 개최 전부터 많은 국내외 의료진과 언론의 주목을 받았다. 기존 단편적인 수술 방법을 발표하는 자리가 아닌 성형 시장의 현시점에 맞춰 실제 임상에서 흔히 다뤄지는 최신 눈 성형 기술들을 환자의 눈 상태에 따라 다양한 방법으로 환자의 요구에 맞게 조합하는 방법을 발표하는 등 한층 진보됐기 때문이다.
중국, 인도네시아, 대만, 베트남 태국, 말레이시아 등 여러 국가의 의료진들과 업계 관계자들이 참석하기도 했다.
도언록 대표원장은 “2021년도 APS 학회에 이어 올해 APS 학회에 또다시 참석해 최신 수술 기법을 적용한 수술 시연 등을 공유할 수 있어서 뜻깊은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1mm성형외과의 모든 의료진은 환자의 니즈와 최신 트렌드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한 특화 기술로 눈 성형뿐 아니라 코 성형, 리프팅 등 다양한 부문에서 만족도 높은 수술 결과가 나올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도언록 대표원장은 이외에도 대한 성형외과 국제 학술대회 PRS KOREA 2023에서도 국내외 성형외과 전문의들을 대상으로 눈 성형 라이브 수술을 시연하는 등 다양한 학술교류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