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나운서 이금희의 “한마디 말로 우리는” 특강
대구=에너지경제신문 손중모기자 대구 북구청은오는 16일 오후 3시, 어울아트센터 함지홀에서\’2024 행복북구 명사초청 아카데미\’5월 강연을 개최한다.
구민들의 문화욕구 충족 및 배움의 기회 확대 등을 위해 마련하고 있는 행복북구 명사초청 아카데미 특강은 작년 주민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으며 2024년 새로운 강사들과 함께 다시 시작된다.
올해 강연은 전체 4회로 예정되어 있고 첫 강연으로 따뜻한 대화의 장인(匠人)인 국민 아나운서 이금희 방송인을 강사로 초빙했다.
이금희 방송인은 KBS 대표 아나운서로서 KBS \’아침마당\’에서 오랫동안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아왔다.
현재는 프리랜서 방송인으로 활동하면서 집필활동뿐만 아니라 다양한 매체를 통해 소통해 오고 있다.
\’한마디 말로 우리는\’어떻게 관계가 시작되며 모든 관계의 마지막도 역시 말 한마디로 닫혀 버리는 순간들을, 경청하는 경험을 통해 그의 따뜻한 대화법을 배우는 자리가 될 것이다.
배광식 북구청장은 “올해 첫 강연을 통해 말과 대화의 중요성을 다시금 배우며 명사와의 만남을 통해 주민들이 평생교육에 대한 높은 욕구를 만족시키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 또한 “주민들의 높은 관심과 애정으로 시작되는 명사초청 아카데미가 더욱 많은 주민들이 참여하는 북구 대표 강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 용인시, 성복중 통학로 보행 환경 개선 본격 착수
- 이상일 용인시장 “경기도체육대회 용인 선수단, 좋은 성적 응원할 것”
- 여주시 ‘개인정보보호 및 정보보안 교육’ 실시
- 여주시, 상반기 세외수입 담당자 실무교육 실시
- 화성시, 스마트도시 어촌리빙랩 발대식 개최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