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남유진 기자] 하나카드(대표이사 이호성)가 트래블로그 손님 전용 ‘외화 무료송금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지난 29일 밝혔다.
트래블로그는 하나머니앱을 통해 41종 통화로 무료 환전하고 트래블로그 카드로 결제 및 출금 수수료 없이 전세계에서 이용 가능한 하나금융그룹의 대표 해외여행 서비스다.
오는 30일부터 트래블로그 손님끼리는 상대방의 휴대폰 번호만 알고 있으면 외화를 무료로 송금할 수 있다. 비회원인 경우는 가입 즉시 바로 이용할 수 있다. 24시간 365일 언제 어디서나 휴대폰 번호 입력 후 무료환전한 외화 내에서 송금 할 금액을 입력하기만 하면 된다.
앞으로 트래블로그로 해외여행 후 남은 외화는 여행을 준비하는 가족에게 선물 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해외 계좌로 송금하려면 송금수수료, 전신료, 중개 및 수취 수수료, 환전수수료가 부과되며, 송금 받는 사람도 송금 금액에 따라 수수료가 부과된다.
그러나 트래블로그를 이용해 외화를 송금하면 이 모든 수수료가 무료다. 트래블로그를 이용하는 손님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간편하게 외화송금이 가능해져 편의성이 획기적으로 향상될 전망이다.
‘외화 무료송금 서비스’와 ‘목표환율 자동충전 서비스’를 함께 활용하면 혜택은 배가 된다. ‘목표환율 자동충전’은 사용자가 설정한 환율보다 낮아지면 자동으로 외화를 환전해주는 서비스다.
하나머니에서 제공하는 41종 통화 모두 가능하며 충전할 금액 및 서비스 사용 기간을 사용자가 직접 설정할 수 있다. 원하는 통화의 환율이 낮을 때 조금씩 자주 환전 할 수 있으며 여행을 떠나는 친구/연인에게 해당 외화를 선물 할 수 있다. ‘외화 무료송금 서비스는 오직 트래블로그에서만 가능하다.
이석 그룹장(하나카드 디지털글로벌그룹)은 “외화 무료송금 서비스는 24시간 365일 실시간 모바일 환전으로 여행의 경험을 바꿔놓은 트래블로그가 만든 또 한 번의 혁신”이라며, “외화송금의 패러다임을 바꿔 대한민국 1등 여행카드! 환전도 외화송금도 트래블로그가 선도하겠다”고 전했다.
문화뉴스 / 남유진 기자 press@mhns.co.kr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