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포천시의회는 30일 제178회 임시회를 열고 5월10일까지 11일간 의사일정에 돌입했다.
임시회 본회의 안건 심의에 앞서 손세화 의원은 \’어린이 물놀이장 설치 필요성\’에 대해 5분 지유발언을 진행했으며 시민 시각에서 시민 삶을 먼저 변화시킬 수 있는 정책 선행을 당부했다.
이날 제1차 본회의 주요 안건은 2024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을 심의하기 위한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결의안, 조례 등 심사특별위원회 구성결의안, 인구감소위기대응특별위원회 구성결의안, 주요 사업장 답사의 건 등을 상정 가결했다.
제178회 임시회 주요 일정은 5월1일부터 2일까지 이틀 동안 집행부에서 추진하는 주요 사업장을 방문해 사업 추진 현황을 살피고, 3일에는 조례 등 안건을 심의할 예정이다.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2024년도 제1회 추경예산안 심의, 회기 마지막 날인 10일에는 제2차 본회의를 개의해 조례-예산 등 안건을 최종 심의-의결할 예정이다.
특히 인구감소 대책 마련을 위해 지역 특성을 반영한 차별성 있는 맞춤형 대응 전략을 마련하고자 임종훈 의원 대표 발의로 특위를 구성했으며 △포천시 관광상품 육성 조례안(안애경 의원 대표발의) △포천시 교통안전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포천시 바르게살기운동조직 지원 조례안(이상 조진숙 의원 대표발의) △포천시 인권보장 및 증진 조례안(연제창 의원 대표발의) 등 시민복리 증진과 지역발전을 위한 조례안 등을 심의-의결할 예정이다.
서과석 의장은 개회사에서 “연초부터 추진해오던 우리 시 사업이 잘 추진되고 있는지 점검하고, 시민 뜻이 충분히 반영될 수 있도록 의원님들과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께서는 최선을 다해 달라”며 “우리 포천시의회는 언제 어디서나 시민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시민과 적극 소통해나아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178회 포천시의회 임시회 모든 의사일정은 포천시의회 유튜브(YouTube) 채널을 통해 시청이 가능하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