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버이날과 스승의 날이 포함된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소중한 사람들에게 마음을 전하고자 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특히, 고령화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증상과 질환에 대한 건강 관리가 중요해지는 만큼, 증상별로 효과가 입증된 제품들을 써야 한다.
요즘 ‘사춘기 VS 갱년기’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많은 중년 여성들이 폐경 전후로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 분비량 감소로 인한 신체적, 심리적 변화를 겪고 있다. 대표적인 갱년기 증상으로 우울감, 수면장애, 갑작스레 덥다가 추워지고 땀이 나는 발한 증상, 안면 홍조 등이 있다. 이 같은 갱년기 증상을 단순 노화현상으로 인식해 방치할 경우 증상이 악화되고 요실금, 골다공증과 같은 만성질환으로 악화될 가능성도 높기 때문에 건강한 노년을 위해서는 반드시 갱년기 관리가 필요하다.
훼라민Q는 15년 연속 판매 1위로 갱년기 수면장애, 발한증상, 안면홍조와 같은 신체적 증상과 불안, 우울감과 같은 심리적 증상을 동시에 개선한다. 특히 서양승마와 세인트존스워트로 구성된 생약복합성분으로 호르몬제가 아니면서도 거의 동등한 갱년기 증상 개선 효과를 나타내며, 호르몬제가 유발할 수 있는 유방암, 심혈관 질환 등 부작용이 없어 안심하고 복용이 가능하다.
이번 가정의 달에는 효과가 입증된 먹는 잇몸약 인사돌과 인사돌플러스로 부모님, 친지 등 가족들의 잇몸 건강을 챙겨보자.
인사돌의 핵심성분인 옥수수불검화정량추출물은 잇몸 속에 작용해 허물어진 치조골을 재건시켜 잇몸 속 기초를 단단하게 해 주는 것은 물론, 파괴된 치주인대의 재생을 도와 치아의 비정상적인 흔들림을 막아준다. 항생 물질이 아니면서도 잇몸의 염증을 없애 주며, 세균 감염에 대한 저항력을 높여 주는 역할도 한다. 특히, 인사돌은 최근 스위스 의약품청(Swissmedic)으로부터 일반의약품으로 품목허가를 획득해, 효능과 품질의 우수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초고령 사회로 진입하며 우리나라 중장년층의 집중력 및 기억력 저하가 주요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부모님이 자주 깜박하는 등 기억력이 예전 같지 않다면 효과가 입증된 생약복합성분의 기억력∙집중력 개선제가 효과적이다.
지난 1월 출시된 생약복합성분의 기억력∙집중력 개선제 메모레인은 인삼40%에탄올건조엑스 100㎎과 은행엽건조엑스 60㎎의 생약복합성분으로, 기억력 감퇴와 집중력 및 주의력 저하에 효능효과가 입증된 제품이다. 이 두 성분의 복합제 임상연구에 따르면, 건강한 중년층에 12주 동안 투여 시, 작업기억(working memory)과 장기기억(long-term memory)을 포함한 다양한 측면에서 기억 품질지수가 위약군과 비교하여 유의미하게 향상되는 것이 입증됐다.
노화, 남성호르몬 감소 등 인구 고령화와 함께 전립선비대에 의한 배뇨장애로 일상생활에 불편을 겪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다. 전립선비대증은 시간이 지나면서 심해지는 진행성 질환으로 방치 시 증상이 악화되거나 자칫 합병증이 발생할 수도 있어 효과가 입증된 약으로 초기부터 관리해야 한다.
독일에서 개발된 생약성분의 카리토포텐은 대규모·장기간 임상연구와 유럽에서의 사용경험을 통해 효과와 안전성이 입증된 전립선비대증 배뇨장애 개선제로, 전립선비대에 의한 야뇨, 잔뇨, 빈뇨 등의 증상을 효과적으로 개선해 준다. 주성분인 쿠쿠르비트종자유엑스(서양호박씨오일 추출물)는 불포화 지방산 및 피토스테롤 등 다양한 약리 활성성분이 함유된 생약성분으로, 유럽에서는 예로부터 요로 문제와 비뇨기 질환 치료에 사용해 왔다.
우먼컨슈머= 박우선 기자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