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YP엔터테인먼트(##JYP Ent.##)가 중국 대형 음악 플랫폼 왕이윈뮤직과 전략적 협업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왕이윈뮤직은 현지 게임 기업 넷이즈의 음악 스트리밍(실시간 재생) 플랫폼이다. 중국 젊은 세대 사이에서 가장 인기 있는 대표 온라인 음악 플랫폼으로 알려졌다.
이번 협업에 따라 JYP는 소속 아티스트 콘텐츠를 왕이윈뮤직 산하 모든 음악 플랫폼에 유통할 수 있게 됐다. 현지 팬들은 JYP 아티스트들의 신보 발매와 동시에 왕이윈뮤직에서 신곡을 감상할 수 있다.
이번 파트너십 체결과 함께 박진영(J.Y. Park)을 비롯한 2PM, DAY6(데이식스), 트와이스(TWICE),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 보이스토리(BOY STORY), ITZY(있지), 야오천(YAOCHEN), 엑스디너리 히어로즈(Xdinary Heroes), NMIXX(엔믹스), VCHA 등 JYP 아티스트들은 글로벌 영향력을 한층 강화하고 활약세를 넓힐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JYP와 왕이윈뮤직 측은 “양사 협력을 통해 음악 콘텐츠에 대한 현지 사용자의 새로운 체험과 만족도 향상에 전력을 다 하겠다”고 했다.
- 4명 중 3명에게 찾아온다는 산후 우울증, 이제 AI로 미리 진단한다
- 테슬라 주가 급등에… 일론 머스크 자산 하루 만에 25兆 증가
- 직장인 24% ‘근로자의 날’ 출근… 근무자 37% “수당 없어”
- 고령화로 ‘노인 장애인’ 비율 50% 넘어…취업자 37.2%
- 엘리하이, 영재교육원 합격생 축하 이벤트 진행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