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대구 3년간 매년 120명 교육, 우수 수료자 은행 채용 시 우대
[잡포스트] 구웅 기자=DGB대구은행은 디지털 시대 청년 인재 육성 및 디지털 교육 문화 확산을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iM DiGital Banker Academy’는 데이터 분석 전문가 양성과정 지원자를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본 과정은 정부의 대표적 첨단산업∙디지털 분야 직업 훈련 사업으로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디지털 핵심 실무 인재 양성 훈련인 K-디지털 트레이닝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K-디지털 트레이닝’은 디지털 선도기업이 직업 훈련 설계 및 운영에 직접 참여하고 교육 과정을 무상으로 제공해 청년 취업준비생들의 많은 호응을 얻고 있는 사업이다.
DGB대구은행의 이번 ‘iM DiGital Banker Academy’는 데이터 분석 전문가 양성과정으로 약 6개월간 데이터/AI 전문가로 성장하고자 하는 미취업청년들을 상대로 진행된다. 지원대상자는 K-디지털트레이닝 과정을 최초로 신청하는 ‘국민내일배움카드’ 보유 및 발급이 가능한 미취업 청년으로 전공 무관이다. 오는 5월12일까지 DGB대구은행 채용 홈페이지(dgb.recruiter.co.kr)에서 지원자 접수를 받는다.
‘iM DiGital Banker Academy’ 1기는 40명 내외로 선발할 예정이며 서류 전형 및 코딩테스트, 면접을 거쳐 6월 초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1기 수강생은 대구에서 6개월간 과정에 참여하게 되며 추후 서울과 번갈아가며 교육을 실시해 매해 3기수씩, 3년간 과정을 진행할 예정이다.
데이터 분석 전문가 양성을 위한 정규 교과 과정과 프로젝트, 특강 등으로 구성되며 특히 DGB대구은행 HR담당자 취업 컨설팅 및 현직자 멘토링 제공으로 참가자들의 취업 지원에 나선다. 현업의 생생한 경험 및 노하우 공유로 참가자들에게 도움을 주는 한편 수료 결과에 따라 DGB대구은행 채용우대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DGB대구은행 관계자는 “향후 연간 120명 규모의 수료생 배출을 목표로 하여 DGB대구은행 맞춤형 디지털 인재 양성하고 미취업청년들에게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여 DGB대구은행의 사회적 가치(ESG)를 실천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