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에너지경제 정재우 기자. 안동시가 주최하고 안동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관하는 \’2024년 제4회 안동시 복지박람회\’가 안동시민이 직접 참여해 선정된 \’행복한 복지! 사람중심 안동!\’이라는 슬로건으로 5월 4일 안동탈춤공원에서 개최된다.

▲2024년 제4회 안동시 복지박람회가 4일 안동탈춤공원서 열린다.(제공-안동시)
나리소년소녀합창단의 귀여운 안무로 어우러진 식전 공연과 라퍼커션 퍼레이드로 복지박람회를 찾은 일반시민도 쉽게 참여할 수 있고, 하나 되는 공연을 통해 행사 분위기가 한층 활기를 더 할 예정이다.
또한 복지유공자 표창, 2024년 복지 슬로건 시상, 복지영상 상영 등 함께 누리는 진정한 복지의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을 가진다.
△모두가 하나 되는 비빔밥 퍼포먼스 △오늘을 사진에 담아내다! 포토존 △수화예술제 △복지골든벨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펼쳐진다.
안동시 복지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장애인직업재활시설 생산품 전시 홍보, 장애인 휠체어 스팀 청소 체험, \’기부를 하면 기부니 좋아져요\’ 기부 부스, 안동 희망톡 복지상담소 운영 등 40여 개 사회복지관련 기관·단체에서 다양하고 특색있는 홍보·체험·전시·상담 부스를 운영한다.
안동시 관계자는 “명실상부한 복지의 메카 안동에서 복지박람회를 통해 시민이 알아두면 유익한 정보를 전달하는 좋은 기회가 돼 지역 내 복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모두가 행복한 사람중심의 복지서비스를 전달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