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데일리 = 방금숙 기자] 이마트는 ‘지구의 날’을 맞아 지속가능한 환경 조성의 중요성을 알리는 다양한 캠페인과 이벤트를 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마트는 23일 KT&G 상상플래닛에서 플라스틱 감축 캠페인 ‘가플지우’ 캠페인 협약식을 진행한다.
가플지우는 ‘가져와요 플라스틱 지켜가요 우리바다’의 줄임말이다. 일상에서 버려지는 플라스틱을 수거하고 바다를 깨끗하고 아름답게 지키기 위한 환경 캠페인 플랫폼이다.
2018년 이마트와 테라사이클, 한국 피앤지 등 3개사로 시작했으며, 여러 기업과 NGO, 공공기관이 협업해 총 16개의 파트너사가 함께하고 있다.
이번 협업으로 16개사는 △플라스틱 회수 캠페인 고도화 △파트너사 공동 마케팅·홍보 강화 △해안정화활동 확대와 생물다양성 보존 △해양환경 교육 강화 등 총 4가지 분야에서 친환경 캠페인 활동을 펼친다.
이마트와 파트너사들은 2018년부터 지난달까지 7년째 수도권·충청권 이마트 매장에 설치된 가플지우 플라스틱 수거함과 온라인 수거 프로그램을 통해 총 23톤 가량의 폐플라스틱을 수거한 바 있다.
올해는 수거된 플라스틱 중 PET병을 활용해 업사이클링 플로깅 집게를 만들어 해안정화활동에 사용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이마트는 대안식품을 활용한 저탄소 건강 식생활을 제안하는 신세계푸드의 ‘베러위크’ 캠페인에도 동참했다.
이날 이마트는 서울 중구 이마트 본사 사내식당에서 신세계푸드의 저탄소 대안육 ‘베러미트’를 활용한 사내 점심을 제공했다.
동시에 지구의 날과 대안식품을 활용한 건강 식생활과 사회적 가치를 알리는 홍보물도 식당에 비치해 임직원에게 지구 환경의 중요성을 알렸다.
또 저녁 8시부터 1시간 동안 전국의 이마트와 트레이더스 옥외 사인 불을 끄며 지구의 날 소등 행사에도 참여할 예정이다.
이마트 이경희 ESG(환경·사회·지배구조)담당은 “이마트는 가플지우 캠페인의 활동 반경을 지속적으로 넓히고 지구의 날을 맞아 임직원에 대안식품을 제공하는 등 환경 보호에 대한 관심을 확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지원해 ESG 경영을 실천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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