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부동산원은 부동산개발 전문인력 역량 강화를 위한 ‘2024년 부동산개발 전문인력 교육’ 2회차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2024년 부동산개발 전문인력 교육 은 부동산개발업의 관리 및 육성에 관한 법률에 따라 개설된 교육 과정이다.
한국부동산원은 국토교통부로부터 부동산개발 전문인력 교육기관으로 2년간 지정받았으며, 올해는 본 교육을 사전․연수 형식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제2회 사전교육은 7월 22일부터 8월 1일까지 한국부동산원 본사에서 집합교육으로 개설된다. 교육 수료자에게는 ‘부동산개발 전문인력 사전 교육’ 수료증이 발급된다.
교육 대상자는 부동산개발 전문인력의 교육에 관한 규정에 따른 대상자에 한하며, 교육 신청은 6월 30일까지 신청접수 전자메일로 상시 접수가 가능하다. 신청서 양식은 한국부동산연구원 홈페이지 또는 한국부동산원 홈페이지에서 받을 수 있다.
제2회 연수 교육은 5월 8일부터 5월 10일까지 3일간 한국부동산원 본사 등에서 집합 및 온라인 교육으로 실시된다. 교육 수료자에게는부동산개발 전문인력 연수 교육 수료증이 발급된다.
교육 대상자는 부동산개발 전문 인력의 교육에 관한 규정에 따른 대상자에 한하며, 교육 신청은 4월 19일까지 신청접수 전자메일로 상시 접수가 가능하다.
사전 교육 수료자가 부동산개발 전문인력으로 계속 종사하려는 경우 사전 교육 이수일로부터 3년 이내에 연수 교육을 추가로 이수해야 한다. 연수 교육은 총 3회 개설될 예정이며, 현재 사전 교육 이수일이 3년이 지난 전문인력은 계도기간인 오는 8월까지 연수 교육을 수료해야 한다.
손태락 한국부동산원 원장은 “부동산개발 전문인력 교육기관으로서 부동산개발 전문인력 양성과 역량 강화에 힘쓰고 있다”며 “지속적인 연구를 통해 부동산 산업발전에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