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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기후동행카드’ 30일부터 ‘김포골드라인’도 사용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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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후동행카드로 서울~김포 이용
따릉이 1시간→2시간 무제한 이용

자료제공=서울시김병수 김포시장(좌)과 오세훈 서울시장(우)이 서울동행버스 시승식에 참석했다.

서울시의 대중교통 무제한 이용권 ‘기후동행카드’로 이달 30일부터 김포골드라인에서도 사용이 가능해진다. 서울~김포를 통근·통학하는 시민들의 교통편의가 증진될 것으로 기대된다.

18일 서울시와 김포시는 지난해 12월 ‘기후동행카드 참여 업무협약’ 체결 이후 서비스 범위 확대를 위한 후속 논의를 거듭한 끝에 이달 30일부터 김포골드라인의 기후동행카드 참여를 확정 지었다.

김포골드라인에서 기후동행카드를 이용하고자 하는 시민들은 올해 1월 말 출시된 기존 카드(6만5000원·6만2000원권)를 그대로 사용하면 된다.

김포골드라인 참여로 새롭게 기후동행카드를 이용하고자 하는 시민들은 안드로이드 기반 휴대전화에서 모바일 티머니를 무료로 내려받아 충전할 수 있다. 실물카드 구매를 원하는 경우, 김포골드라인 인접 주요 환승역사인 김포공항역 등을 포함한 서울교통공사 1~8호선 역사 고객안전실을 방문하면 된다.

자료제공=서울시서울시의 ‘기후동행카드’ 이용 노선.

현재 하루 평균 약 3만 명이 김포골드라인으로 서울~김포를 오갈 만큼 양 도시는 밀접한 생활권을 공유하고 있다. 앞서 서울시와 김포시는 지난해 8월 동행 버스를 도입하기도 했다. 이번 서비스 확대는 기후동행카드가 인근 지자체로 확장된 첫 사례로 김포시민의 교통편의 증진뿐 아니라 수도권 광역교통발전 측면에서도 큰 의의가 있다.

시는 이번 서비스 확장을 발판 삼아 기후동행카드 참여 협약을 맺은 타 지자체 대상 서비스 개시를 위한 노력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한편 이달 16일부터는 ‘기후동행카드’ 등록 시 제공되는 따릉이 혜택도 강화됐다. 기존에는 기후동행카드 등록 시 따릉이 1시간 이용권이 지급됐으나, 현재는 2시간 이용권이 지급된다.

윤종장 서울시 도시교통실장은 “기후동행카드의 김포골드라인 서비스 확대는 수도권 시민의 경제부담 완화는 물론 교통편의 증진에 크게 기여할 수 있는 광역교통 발전의 모범사례”라며 “보다 많은 시민들이 편리하게 기후동행카드를 이용할 수 있도록 수도권 확장과 서비스 개선을 위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투데이
content@www.newsbel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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