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과 ##삼성전자##가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대표 광고제인 ‘스파이크스 아시아(Spikes Asia) 2024′에서 금상 1개, 은상 4개, 동상 1개 등 총 6개의 본상을 받았다고 18일 밝혔다.
삼성전자의 ‘트라이 갤럭시 폴드 익스피리언스(Try Galaxy Fold Experience)’ 캠페인이 ‘브랜드 익스피리언스 & 액티베이션’ 부문 금상 1개 등 총 4개를 수상하며 가장 좋은 성과를 거뒀다. 캠페인은 갤럭시 스마트폰 사용을 고민하는 아이폰 이용자가 갤럭시 Z 폴드를 간접 체험 할 수 있도록 2대의 아이폰을 동기화해 실제와 비슷한 갤럭시의 사용자 경험을 제공했다.
삼성전자의 ‘비스포크 러그(All You Need is a Rug)’ 캠페인도 같은 부문 은상을 수상했다. 비스포크 러그는 삼성 가전제품의 실제 바닥과 동일한 크기의 러그를 제작해 바닥에 미리 깔아보고 가전 배치를 고민해볼 수 있도록 한 캠페인이다.
삼성전자의 ‘마이크로 미라클즈(Micro Miracles)’ 캠페인은 ‘필름 크래프트’ 부문 은상을 수상했다. 스마트폰부터 무인 자동차, 인공위성까지 반도체가 활용되는 다양한 분야를 머리카락 너비의 50분의 1에 불과한 미니어처로 표현했다. 3차원(3D) 레이저 기술을 활용해 0.002mm부터 0.4mm 크기의 다양한 미니어처를 만들고 특수 촬영 기법을 통해 제작했다.
제일기획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심사위원장을 배출하기도 했다.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전문가인 잭스 정 CD가 ‘디지털 크래프트’와 ‘소셜 & 인플루언서’ 2개 부문 심사위원장으로 선정됐다. 잭스정 CD는 작년 D&AD 심사위원과 2022년 D&AD와 원쇼, 2019년 칸 라이언즈와 클리오에서도 심사위원을 맡았다.
만 30세 미만 젊은 광고인이 경연을 펼치는 ‘영 스파이크스 아시아’에서는 제일기획의 자회사 PT코리아가 ‘디지털’ 부문 동상, 아이리스 싱가포르가 ‘인터그레이티드’ 부문 동상을 수상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