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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004170)백화점은 강남점에 문을 연 국내 최대 규모 디저트 전문관 ‘스위트 파크’가 한 달 만에 누적 방문객 140만명을 기록했다고 17일 밝혔다.
지난달 15일 개장한 후 한 달간 강남점의 디저트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01% 뛰었고, 식품관 전체 매출도 50% 가까이 늘었다.
스위트 파크를 찾은 고객은 하루 평균 4만 7000명에 달한다. 강남점 구매 이력이 없던 신규 고객이 지난해보다 90% 증가한 덕분이다. 특히 신규 고객 중 절반 이상인 54%가 2030 세대였다. 지난해와 비교해 20대 매출은 295%, 30대는 138% 늘었다.
연령별로 보면 20대는 일본 밀푀유 디저트 맛집 ‘가리게트’와 생과일 찹쌀떡 브랜드 ‘한정선’ 등을 선호했고, 30대는 놀이공원 콘셉트의 추로스 전문점 ‘미뉴트빠삐용’을 많이 찾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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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위트 파크가 큰 인기를 끌면서 강남점 전체 매출 신장률은 신세계백화점 13개 매장 중 가장 높은 30%를 기록했다. 연관 구매 효과가 영향을 미쳤다. 실제로 지난 한 달간 강남점에서 상품을 하나라도 구매한 고객 3명 중 2명(66%)은 디저트를 구매했으며, 디저트 연관 매출액 역시 전년 대비 31% 증가해 강남점 전체 실적을 견인한 것으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2030 고객이 즐겨 찾는 영패션 브랜드와 스포츠 · 아웃도어 매장이 포진한 8층 ‘뉴 스트리트’(60.3%)와 럭셔리(23.1%) 등도 두 자릿수 성장을 달렸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6월 프리미엄 푸드홀과 와인 전문관을 여는 등 내년 상반기까지 강남점 식품관을 국내 최대규모로 재단장해 선보일 예정이다. 스위트 파크에는 쫄깃한 식감으로 유명한 ‘랑베이글’, 비건 쿠키로 유명한 대구의 ‘쭈롱베이커리’ 등을 팝업으로 들여와 고객몰이를 이어갈 계획이다.
최원준 신세계백화점 식품 담당 상무는 “스위트 파크가 뜨거운 관심 속에 디저트 랜드마크로 안착했다”며 “이를 시작으로 국내 최대·최고 식품관을 완성해 미식의 신세계를 열어 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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