곽재선 회장 “신차출시 확대·제품라인업 강화·판매 다변화 등에 총력”
(서울=연합뉴스) 한상용 기자 = KG모빌리티(KGM)는 튀르키예 이스탄불에서 전기차 토레스 EVX 글로벌 출시 행사를 갖고 본격적인 수출 확대에 나섰다고 6일 밝혔다.
오는 7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는 곽재선 KGM 회장은 물론 유럽 27개국 기자단을 비롯해 각국 대리점 대표, 마케팅 담당자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곽 회장은 이 자리에서 KGM 브랜드와 신제품 개발 계획, 수출 전략 등을 소개했다.
곽 회장은 “올해는 토레스 EVX가 글로벌 시장 공략의 선봉장이 될 것”이라며 “이 차종은 KGM이 유럽에 론칭하는 첫 전기차인 동시에 KGM이 모빌리티 기업으로의 새로운 출발을 알리는 모델”이라고 말했다.
곽 회장은 또 유럽 시장에 대해 “KGM 수출 물량의 50% 이상을 차지하는 중요시장이자 2022년 대비 20% 이상 판매가 증가한 성장시장”이라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그러면서 “신차 출시 확대와 기존 제품 라인업 강화는 물론 글로벌 판매 네트워크 다변화와 그리스, 중동, 아프리카 등 신시장 개척에 대한 공략 강화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토레스 EVX 제품 설명과 시승, KGM 브랜드 전략·계획 발표, 국가별 마케팅 전략 공유 등이 이뤄졌다.
gogo213@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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